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북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1발 발사..합참 "추가발사 대비"

by 체커 2022. 5. 4.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군, ICBM 여부 등 정밀 분석 중

북한, 열병식에 등장한 '화성-17형'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이 조선인민혁명군(항일유격대) 창건 90주년인 지난 25일 저녁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열병식을 개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6일 보도했다. 2022.4.26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북한이 4일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다.

합참은 이날 낮 12시 3분께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탄도미사일 1발을 포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우리 군은 추가 발사에 대비하여 관련 동향을 추적 감시하면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군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등 중장거리 탄도미사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분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평양 순안은 북한이 지난 3월 24일 ICBM을 최대 성능으로 발사한 장소다.

북한은 당시 이튿날 공개보도를 통해 신형 ICBM인 '화성-17형' 발사에 성공했다고 대내외에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군 당국은 다수 정보자산 분석 등을 토대로 기존 ICBM인 '화성-15형'을 쏘고 화성-17형인 것처럼 기만 선전을 했다고 판단했다.

shine@yna.co.kr


반응형

북한이 평양 순안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합니다.. 4일 낮 12시 3분쯤이라는군요..

 

12시 30분쯤에는 발사체 발사를 감지했다고 합참이 밝혔는데.. 곧 탄도미사일이라고 수정 발표했습니다.

 

이전에 화성 17형 발사때.. 발사직후 폭발했었는데.. 다시 발사한거 아닐까 싶군요..

 

그리고.. 이제 문재인 정권이 끝나니.. 시작될 윤석열 정권에게 선제적인 도발을 한 거 아닐까도 싶고요..

 

그렇다고 윤석열 정권과 대화하기 위해 한 행동은 아니고.. 미국을 바라보며 도발을 한거 아닐까 싶네요..

 

일단.. 북한 이 발사한 탄도미사일은 아마도 대북제재에 위반되는 사항일 겁니다.. 조만간 미국등에서 반응이 나오는데 부정적이지 않을까 싶군요..  혹시 윤석열 정권 시작 후 얼마 안가 또 발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언론보도등을 통해 대통령 집무실은 용산 국방부청사로 간다고 보도가 되었고.. 이는 북한에도 흘러들어갔겠죠.. 대통령 집무실 및 국방부.. 합참 이전중에 탄도미사일이든.. 방사포든 발사를 해서 감지가 되는지를 시험해보는거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윤석열 정권에 대해 간보기도 해볼려 할테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