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쿠팡 노조, 본사 점거하고 대낮부터 술판 벌였다

by 체커 2022. 7. 1.
반응형

다음

 

네이버

쿠팡 본사를 점거한 노조원들이 대낮부터 술판을 벌이고 있다. 독자 제공

쿠팡 본사를 점거하고 노숙 농성을 벌이고 있는 민주노총에 대한 쿠팡 직원들의 여론이 들끓고 있다. 노조원들이 로비에 돗자리를 펼치고 술판까지 벌이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도를 지나치는 노조의 행태에 대한 경찰의 엄정 대응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노조 쿠팡물류센터 조합원들은 지난 23일부터 혹서기 근로 대책 마련을 촉구하며 서울 신천동 쿠팡 본사에서 점거 농성을 벌이고 있다.

1주일째 이어지는 점거 농성에 직원들은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노조가 상식 밖의 행동을 이어가면서다. 노조는 로비에 돗자리를 펴고 마스크를 벗은 채 큰 소리를 대화를 나누고, 대낮부터 술잔을 기울이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조가 로비에 소형 냉장고까지 설치해놓고 있다는 목격담도 전해진다. 

쿠팡 노조원이 본사 로비에 설치해놓은 소형 냉장고의 모습. 독자 제공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도 노조에 대한 직원들의 성토가 이어지고 있다. 한 직원은 "노조 회사 로비에서 돗자리를 펴고 맥주를 시켜 먹고, 출입구 근처 금연공간에서 담배를 태운다"며 "현장에서 힘들고 이해되는 부분도 있지만 회사 로비에 꼭 살림을 차려야 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적었다.

다른 직원들은 "출근할 때 음악을 너무 크게 틀어놔서 귀가 찢어지는 줄 알았다" "무서워서 출근을 못하겠다" "총만 안 들었지 테러범들과 다를 게 무엇이냐" 등의 댓글을 달았다.

노조원들이 쿠팡 현장 직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도 이어지고 있다. 수십명에 불과한 강성 노조원이 4만여명에 달하는 쿠팡 물류센터 현장직의 의견을 호도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팡 본사를 점거한 노조원들이 마스크를 벗고 술잔을 기울이고 있다. 독자 제공

쿠팡 본사 건물관리 위탁업체인 씨비알이코리아와 쿠팡의 물류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유한회사는 점거 농성을 벌이고 있는 노조원 10여명에 대해 업무방해, 공동건조물 침입, 공동퇴거불응 등의 혐의로 고소한 상황이다.  

쿠팡 본사에 입점한 식당과 병원, 약국 등 업주들은 “수십명의 노조원들이 1층 로비를 점검해 통행을 방해하고 심각한 소음 유발을 통해 영업에 심각한 침해를 받고 있다”며 서울 송파경찰서에 불법점거 노조원의 조속한 철거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노조는 사측이 성실한 자세로 대화에 나설 때까지 점거 농성을 무기한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 경찰은 다음달 초 피고소인 중 한 명인 김한민 전국물류센터지부장을 조사할 예정이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반응형

쿠팡 노조가 쿠팡 본사를 점거하고 있나 봅니다.. 

 

점거를 하면서.. 돗자리 깔고 뭘 먹기도 하는 것 같은데.. 언론사는 쿠팡 노조가 술판을 벌였다고 하네요..

 

사진을 공개했는데.. 캔으로 보이는게 맥주로 보이나 봅니다.. 다만.. 언론사는 술판을 벌였다고 하는데.. 그들이 먹는게 어떤 술인지는 밝히지 못했습니다.

 

왜 밝히지 못했을까 싶은데... 나중에 노조가 밝혔네요..

 

참고링크 : 트위터

커피였던 겁니다..

 

핑크프렌즈는 츄러스 디저트 카페입니다. 당연히도 커피도 파네요.. 테이크아웃을 하면.. 저리 캔 형식의 컵에 담아서 주나 봅니다. 그걸 멀리서 보고 맥주를 마시면서 술파티를 벌였다 주장한 것이네요..

아마 쿠팡본사의 직원들이 노조가 점유한걸 보고 불편해 하며 뭔가 꼬투리를 잡을게 없나 기웃거리다가 저리 사진을 찍어 언론사에 보낸거 아닐까 싶습니다. 쿠팡본사 직원이 아니라면.. 쿠팡본사에 입점한 업주들이나 그들의 직원일 수도 있겠군요. 노조가 쿠팡본사를 점유하고 있으니 매출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을테니...

 

언론사는 제보를 받고 현장 확인 없이 단정지어 보도를 한 것 같고요..

 

노조가 본사를 점유했으니.. 쿠팡본사와 직원들이야 불편하겠죠.. 불만을 터트리는 이들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고소도 한 것일테고요..

 

하지만.. 그렇다고 하지도 않은 술파티를 했다고 허위 제보.. 허위보도는 하지 말아야 하겠죠.. 그렇지 않다면.. 쿠팡본사나.. 쿠팡본사에 입점한 업주들이나.. 노조의 점유에 대한 부당함을 호소하고 알리고 싶어도.. 진정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도 있을테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