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IT

SBS 뉴스 유튜브 채널 폭파..;; / 정상화

by 체커 2022. 7. 18.
반응형

갑자기 영상이 이리 뜨더군요.. 유튜브 계정이 해지되어 영상을 볼 수 없다는 내용..

 

동영상을 삭제했다면.. 삭제되었다고 하지 계정이 해지되었다고 나오진 않습니다.. 즉 계정이 없어진 겁니다.

 

관련해서 유튜브에서 검색을 해도 들어가지진 않고.. 관련 주소로 들어가면.. 커뮤니티 위반으로 계정해지가 되었다는 구글 유튜브의 안내만 나옵니다..

그럼 다른 채널은 어떨까... SBS의 다른 채널.. 과거채널이나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채널은 무사합니다..

 

즉 SBS관련해서 날라간 채널은 SBS8뉴스, 스브스캐치유튜브 네요..

 

참고링크 : SBS 8시 뉴스

 

참고링크 : SBS 8 뉴스(유튜브.. 새로 만든 계정인듯..)

 

어째서 날라간 것인지는 SBS 뉴스 홈페이지나 SBS 웹사이트에 공지되어 있진 않습니다.  예상으론 커뮤니티 위반으로 계정해지가 된 것이기에 연속적인 신고로 인한 커뮤니티 위반 처벌 아닐까 싶습니다. 

 

뉴스채널이기에 민감한 내용을 다루기도 합니다. 하지만 언론사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 유튜브 측에서 그걸 감안을 안한 것 같아 보이는게 우려스럽군요..

 

커뮤니티 위반으로 인한 계정해지가 되었더라도.. 아마 해명기회는 주지 않을까 싶은데.. 조만간 SBS의 입장이 나오겠죠..

 

[내용추가]
복구가 된 것 같습니다.. 다만.. 주소가 바뀐 것 같은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 싶네요..

참고링크 : SBS 뉴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