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휴가입니다. 참고하세요"..문 전 대통령 여름휴가 공지 왜?

by 체커 2022. 7. 31.
반응형

다음

 

네이버

【 앵커멘트 】 자연인으로 돌아간 문재인 전 대통령이 내일부터 여름휴가에 들어간다고 공지했습니다. 이례적으로 이같이 밝힌 것은 사저 주변의 집회를 자제해달라는 의미로 해석되는데, 시위대는 그럴 뜻이 전혀 없어 보입니다. 강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문재인 전 대통령이 양산 평산마을에서 둥지를 튼 지 83일째.

작은 소리도 메아리가 되어 돌아오는 작은 마을에, 확성기를 통한 욕설과 비방은 귀를 아리게 할 정도입니다.

-"야이 XX 놈아, 너희들 XX나 다 골로 가는 수가 있어."

일상이 전쟁이 되어 버린 마을, 주민들은 소음 공포에 점점 병들어 가는 중입니다.

문 전 대통령 측은 SNS를 통해 월요일부터 휴가가 시작된다고 알리고 평화와 일상을 돌려달라는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이와 함께, 반려견 토리와 놀아주고,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드는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주민들도 이 기간만이라도 평화를 되돌려 달라고 호소합니다.

▶ 인터뷰 : 신한균 / 마을 주민 - "딸들이 손자 데리고 오고 싶어 하는데 저 사람들이 워낙 욕을 하니까…, 제발 며칠만이라도 내 손자들 왔을 때 조용히 해주는 게 소원입니다."

하지만, 사저 주변에서 시위를 이어가는 사람들은 집회를 그만둘 뜻이 없습니다.

▶ 인터뷰 : 노희원 / 경기 의정부 - "저는 문재인 대통령 휴가와 상관없이 청년들의 마음을 슬프게 한 것에 대해서 사과할 때까지 시위를 계속 할 겁니다."

문 전 대통령의 휴가기간 신고된 집회만 7건, 평산마을의 휴가는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MBN뉴스 강진우입니다.


반응형

뭔 집회를 함에 있어서... 특정장소에서 하는건.. 누군가에게 보이고 항의하기 위함입니다.

 

근데.. 그 장소에 당사자가 없다면.. 그장소에서 집회를 한다 한들.. 뭔 영향이 있을까 싶죠..

 

결국.. 집회의 의도성에 의문을 가질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진정성이 없는 집회로 말이죠..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에 보수 및 극우 단체들이나 개인들이 집회를 하고 있죠... 이들이 향하는건 문재인 전 대통령일 겁니다. 김정숙 여사도 포함되겠죠..

 

그런데.. 문재인 전 대통령 측에서 휴가를 공지했습니다. 몇일간 사저에 없다는 겁니다..

 

그럼 집회를 할 이유가 없죠.. 욕지거리를 해도 그걸 들어야 하는 사람이 없는데 거기서 집회를 할 이유가 있을까요?

 

근데도 집회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들의 집회는 결국 문재인 대통령에게 항의하기 위한 집회가 아님을 알 수 있네요..

 

이미 많은 이들이 언급합니다.. 이들은 돈벌기 위해 집회를 하는 것이라고.. 유튜브등을 통해서 말이죠.. 

 

돈벌이를 위한 집회입니다.. 그렇다면 집회신고가 아닌 영업신고를 받아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영업신고는 허가를 받아야 하죠..

 

집회는 통보만 하지만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