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보수단체 2만명 동화면세점 일대 집결..교통 혼잡 극심

by 체커 2022. 8.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집회 금지' 광화문광장에까지 집회 참가자들 몰려

광복절 자유통일당 집회 [촬영 송은경]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광복절인 15일 보수단체가 광화문 일대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면서 일대 혼잡이 빚어지고 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가 이끄는 자유통일당은 이날 오후 동화면세점 앞에서 '자유통일 주사파 척결 8·15 일천만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행사 1시간 전부터 5천명 이상이 몰리기 시작한 집회 참가자는 행사 시작 직후 2만명 이상으로 대폭 늘었다. 이들은 전국 각지에서 약 150대의 버스와 승합차에 나눠 타고 집회 현장에 도착했다.

동화면세점 앞이 집회 참가자들로 가득 차자 뒤늦게 도착한 사람들은 광화문광장과 세종문화회관 주변에 흩어져 있는 상황이다. 이 과정에서 경찰이 광화문역 일부 출구를 막아 집회 참가자들과 실랑이가 벌어지기도 했다.

전 목사가 연설에 나서는 등 행사가 본격화하면 인원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집회 주최 측은 참가자들이 여러 장소에서 행사 상황을 볼 수 있도록 곳곳에 대형 전광판을 설치해뒀다.

이날 집회로 동화면세점 일대 교통은 극심한 혼잡을 빚고 있다.

도로 위에 무대를 설치하면서 세종대로 서울역방향 동화면세점→서울시의회 부근엔 2개 차로만 통행이 허용되고 있다.

앞서 서울시는 광화문광장이 본래 조성 취지인 '시민 휴식공간'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소음이 발생하거나 통행을 방해할 수 있는 집회·시위는 허용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경찰은 이날 집회가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것은 아니며 광장에 머무르는 인원은 유동 인구거나 집회 대기인원이라고 설명했다.

norae@yna.co.kr


반응형

전광훈씨가 주축이 된 보수단체에서.. 세종로 동화면세점 앞에서 집회를 하고 있군요..

 

그런데.. 집회참여자가 많아서 그런지.. 광화문광장.. 서울광장쪽까지 범위가 늘어나 집회 참여자들이 많아졌습니다. 

 

그곳으로 차를 통해 통과할려는 이들이 있다면.. 가급적 우회를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제77주년 광복절인 15일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가 이끄는 자유통일당이 개최한 ‘자유통일 및 주사파 척결 8·15국민대회’에 참가한 집회 참가자들이 도로를 꽉 메우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버스와 승합차를 이용해 모인 약 2만명의 참가자가 동화면세점부터 서울광장까지 700m, 8개 차로를 점거하면서 일대는 극심한 교통체증이 빚어졌다.박윤슬 기자

서울시는 광화문광장에 집회를 하는걸 막겠다고 밝힌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집회 규모가 광화문광장까지 차지하고 있네요..

 

그렇다면.. 서울시로선 막아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아마 막지 않겠죠.. 서울시장이 오세훈 서울시장이니..

 

뭐.. 광화문광장에 집회를 함부로 못하게 하겠다고 했지만.. 동화면세점에서 하는 집회가 규모가 너무 커져서 결국 광화문광장까지 점차 차지하는걸 보면.. 그 입장은 무용지물이 되겠군요..

 

서울시는 그렇다고 집회 주최자 탓을 못하겠죠.. 주최측이 민노총등의 노조도 아니고 다름아닌 사랑제일교회 전광훈씨이니..

 

아 그리고.. 그들이 공개하는 실시간 영상들을 보면.. 마스크 쓰지 않은 이들이 보이네요.. 왠지.. 광복절 이후에 확진자 폭증할 것 같은 우려가 드는데.. 뭐 현재 코로나 검사 현황을 생각하면.. 아무래도 제대로 반영되진 않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