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예의 지키자"던 국힘, 문 전 대통령 원색 비난 "김정은 수석대변인"

by 체커 2022. 9. 2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주호영 "여야 정쟁 자제" 당부에도.. "황당한 훈수", "국감 증인 나와야"
[박현광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이 20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원색적 비난을 퍼부었다. 국민의힘은 앞서 고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장례식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쏟아지자, 이날 문 전 대통령을 "김정은의 수석대변인"이라고 비난하거나 국정감사 증인 출석을 요구하는 등 공세를 펼쳤다.


주호영 신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첫 원내대표회의를 열고 "윤석열 대통령께서 어제 고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장례식 조문에 참석했다"며 "대통령은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외교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니, 대통령 외교활동 중에는 여야 정쟁을 자제하고 순방활동에 대한 비판을 삼가해달라"라고 요구했다. 

이어 "금도를 넘는, 근거 없는 비판이 우려스럽다"며 "외교활동 중에라도 대한민국 전체를 대표하는 선수에 대한 응원과 예의를 지켜달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주 원내대표의 당부가 끝나기 무섭게, 국민의힘 의원들은 문 전 대통령을 소환하는 모습이었다. 

"정쟁 자제" 원내대표 당부 있었지만... 김석기 "문 전 대통령=김정은 대변인" 

▲  김석기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사무총장인 김석기 의원은 9.19 남북군사합의를 존중할 필요가 있다는 문 전 대통령의 발언을 문제 삼았다. 김 의원은 "퇴임 후 잊힌 사람으로 살고 싶다던 문재인 전 대통령께서, 그저께 자신의 재임 시절의 9.19 남북군사합의를 들먹이면서 '9.19 합의는 군사적 위험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실천적 조치였다'며 정부가 바뀌어도 마땅히 존중하고 이행해야 할 약속이라고, 황당한 이야기를 하면서 민주당의 안보 포기 행렬에 동참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북한은 이미 약속을 어기고 온갖 도발을 일삼는 상황인데도, 북한의 약속 파기에 대한 엄중한 경고가 아닌 일방적으로 당하면서도 인내하고 있는 윤석열 정부에게 이 합의를 존중하고 지켜야 한다는 황당한 훈수를 뒀다"라며 "퇴임 후에도 여전히 김정은의 수석 대변인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는 증표가 아니겠느냐"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핵 선제타격론을 법제화하면서 국민을 핵으로 협박하는 불행한 현실의 시작은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으로 이어지는 민주당 실책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이재명 민주당 대표 역시 북한 핵미사일 도발을 규탄하기보단, '평화가 이기는 전쟁보다 낫다'며 국민을 북한의 핵 노예로 만들자는 안보 포기 망언을 쏟아냈다"라고 힐난했다.

신원식 "문재인 전 대통령 국감 증인 신청, 국민의 권리"  

▲  지난 7월27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국가안보문란 실태조사 TF 4차회의에서 신원식 부위원장(가운데)이 '3월8일 대선 직전 서해 NLL 월선 북선박'에 관해 발언하는 모습.ⓒ 공동취재사진

국회 국방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신원식 의원은 전날에 이어 또다시 문 전 대통령의 국감 증인 출석을 주장했다. 신 의원은 "지난 5년간 문재인 정권의 안보문란 실정의 총책임자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라며 "이번 국감에서 문 전 대통령을 국감 증인으로 신청하는 건 당연한 국민의 권리"라고 강조했다.


이어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 사건과 탈북 어민 강제 북송 사건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은 국민 보호라는 제1 헌법적 책무를 위반했다"며 "민주당은 전직 대통령의 증인 채택 시도 자체가 금도를 넘는다고 강변하지만 2013년 4대강 사업 부실로, 2017년 방송 장악을 구실로 이명박 전 대통령을 증인으로 추진했다. '내로남불'이 따로 없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문 전 대통령이 국군통수권자였기 때문에 국방위원회가 증인으로 부르면 안 된다고 한다'라면서 "국방위는 국민의 대표 기관이다. 국회에서 국민 의혹을 규명하는 데는 성역이 따로 없다. 전직 대통령도 예외는 아니다. 민주당은 책임 있는 정당이라면 국감 증인 채택을 수용하라"고 말했다.


반응형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누구에게 정쟁을 자제하자는 말을 했는가 모르겠는데.. 하긴 했나 봅니다.

 

근데.. 정작 국민의힘 내부에선 원내대표의 말은 잘 안듣네요.. 말 안듣고.. 정쟁을 일삼으니..그걸 빌미로 삼아 민주당도 뭐 나름 신나게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을 공격하는거 아닐까 싶겠네요.. 더욱이 민주당 쪽에선 정쟁을 자제하자는 발언도 없으니..

 

손벽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는 법입니다.

 

김석기 의원..

"퇴임 후에도 여전히 김정은의 수석 대변인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는 증표가 아니겠느냐"

신원식 의원..

"국방위는 국민의 대표 기관이다. 국회에서 국민 의혹을 규명하는 데는 성역이 따로 없다. 전직 대통령도 예외는 아니다. 민주당은 책임 있는 정당이라면 국감 증인 채택을 수용하라"

당장은 민주당쪽에서 반발하며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공세를 지속하는것 같은데...

 

왠지 속으로 웃고 있을 것 같네요.. 나중에 자신들이 써먹겠다고... 특히 신원식 의원의 발언을 간직해놨다 나중에 써먹지 않을까 싶죠..

 

특히 윤석열 대통령이 퇴임한 후에 말이죠..

 

그리고.. 김정은 수석 대변인이라고 김석기 의원이 발언했습니다. 수위가 높은 편이죠.. 물론 이 발언을 국민의힘 지지자들은 지지할 겁니다.

 

이전에는 나경원 전 의원이 발언했다 국민의힘과 민주당간 급속한 냉각상태를 만든 적이 있었습니다. 비록 블룸버그 보도를 인용한 발언이지만 당시에는 큰 논란이 되었죠..

 

[세상논란거리/정치] - '나경원 발언'에 정국 급랭..3월 국회 '빨간불' 예고

 

하지만 김석기의원은 그런거 없이 발언했습니다. 강도는 나경원 전 의원보다는 높다 할 수 있습니다. 나경원 전 의원은 언론사 보도내용이라고 해명을 했지만... 김석기 의원은 그런 해명이 먹힐리 없을테고요..

 

그러니.. 민주당 쪽에서도 비슷한 비난 나오지 않을까 싶고.. 말이 심하다 하면.. 김석기 위원 발언을 꺼내 국민의힘에서도 말하지 않았느냐 반박하면 될 터.. 그때는 되고 지금은 안된다는 말을 한다면.. 아마도 더 비난을 받겠죠..

 

정권이 교체된 뒤에.. 보수정권이든 진보정권이든.. 이후 국감등을 하게 되면.. 윤석열 대통령.. 전직 대통령으로서 국감 증인 채택 어쩌고 하면서 언급될 것 같죠.. 신원식 의원의 발언을 언급하면서 말이죠...

 

국민의힘 의원들.. 자신의 발언이 나중에 상대 당에서 써먹을 수 있다는건 생각이나 할까 싶네요..

 

뭐 민주당 의원들은 알겠죠.. 자신들의 발언을 국민의힘에서 써먹었었으니.. 아니.. 국민의힘 중진 의원들.. 다선 의원들은 알긴 하겠네요..

 

신원식 의원은 초선.. 김석기 의원은 2선 의원이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