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화성 제약회사 공장서 폭발로 화재.."1명 고립 추정"

by 체커 2022. 9. 3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연합뉴스) 경기 화성시 소재 제약회사에서 폭발과 함께 불이 나 소방당국이 대응 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에 나섰습니다.

30일 오후 2시 22분께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화일약품에서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소방당국은 "제약단지 내 약품 공장에서 폭발 소리가 들린다" 등 수십 건의 119 신고를 접수하고, 펌프차 등 장비 52대와 소방관 등 인력 94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불길이 심상치 않다고 보고 오후 2시 49분께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경보령인 대응 1단계를 발령했습니다.

이 불로 현재까지 8명이 연기를 들이마시는 등 다쳤으며 1명이 실종 상태입니다.

당초 건물에 고립된 근로자는 총 3명으로 알려졌으나, 진화 과정에서 이들 중 2명과 연락이 닿아 실종자는 1명으로 줄었습니다.

이밖에 다른 근로자들은 안전하게 대피해 다치지 않았습니다.

불이 난 건물은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발화 지점은 3층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불은 아세톤 유증기가 폭발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큰 불길을 잡는 대로 인명 수색에 나설 방침입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안창주>

<영상: 독자 제공>


반응형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향남산업단지내 화일제약 공장에서 폭발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건물 3층에서 폭발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불은 아세톤 유증기에 불이 붙어 폭발한 것 같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현장감식을 해야 자세하게 알 수 있을듯 합니다.

 

처음 화재가 발생 후 3명의 실종자와 다수 연기를 마신 부상자가 있다고 알려졌으나.. 실종자 3명중 2명은 연락이 되어 확인되었기에 1명의 실종자만 있는 상태입니다.

 

무사히 구조되거나.. 그냥 안전한 곳에서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나왔음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제약회사의 공장에서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제약회사이기에 통기시설등은 갖춰져 있음에도 폭발이 일어났기에.. 원인분석이 필요한 부분 아닐까 싶죠.. 안전지침을 잘 지켰다면 그런 사고 상당수를 예방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안전수칙을 지켰음에도 사고가 날 수 있기에.. 단정은 힘들지만.. 혹시..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요새 최근에 발생한 사고들이 그런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은 사고들이 많아서 말이죠..

 

[추가]

실종자 1명이 결국 사망한 상태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공장 후면 1층 바닥에서 발견되었고.. 화재 발생중에 폭발등에 의한 충격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1명 사망.. 17명 부상중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