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보수단체 수만명 10일 서울 도심 대규모 집회..경찰, '교통 불편 예상'

by 체커 2022. 10. 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스1) 구진욱 기자 = 한글날 대체 휴일인 오는 10일 수만명이 참석하는 자유통일당 등 보수단체의 집회·행진이 서울 도심에서 열린다. 경찰은 이날 서울 도심권의 교통 불편이 예상된다며 대중교통 이용과 정체 구간 우회 등을 당부했다.

7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주도하는 자유통일당 등 보수단체는 10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동화면세점 일대에서 집회를 위한 무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집회 참석자들은 같은 날 오후 세종대로(동화면세점~대한문) 일대에서 대규모 궐기대회를 열 계획이다.

이에 따라 경찰은 세종로터리와 대한문로터리 구간에 가변차로를 운영하고 좌회전 및 유턴을 금지하는 등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다.

따라서 이날 서울 도심권 및 주요 교차로에서 극심한 차량 정체가 예상된다.

경찰은 교통혼잡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회 및 행진 구간 주변에 안내 입간판 30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 등 200여명을 배치해 차량 우회 유도 등 교통을 관리할 예정이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세종로·숭례문·서울역로터리 등 도심권 주요 교차로의 차량 정체가 예상된다"며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부득이 차량을 운행할 때는 정체 구간을 우회하고 교통경찰의 수신호 통제에 잘 따라달라"고 했다.

kjwowen@news1.kr


반응형

10월 10일... 광화문광장 인근에서 집회를 한다고 합니다.. 사랑제일교회측이 하는 집회 말이죠..

 

대체공휴일에 집회를 하는 것인데.. 이때 서울 광화문광장에 약속이 있다면.. 그냥 약속일을 변경하는게 어떨까 합니다.

 

그나저나.. 현재는 윤석열 정권.. 보수정권인데 어찌 보수단체가 집회를 많이도 하는것 같네요..

 

진보정권이라면야 보수단체가 집회를 하는건 나름 이해라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진보단체도 아니고 보수단체가 저리 집회를 하는걸 보면..

 

혹시.. 알박기로 500억이나 뜯어냈다고 자랑할려 집회를 하는건가.. 그러면서 집회를 하면서 헌금을 받을려 하는건가 여러 의심이 드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