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역주행으로 코앞까지 달려온 차.."할머니셨는데 놀라서 욕도 안 나와"

by 체커 2022. 10. 1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시스]허서우 인턴 기자 = 유턴하기 위해 신호 대기 중에 그대로 돌진해 오는 차 때문에 사고가 발생할 뻔했다는 사연이 올라왔다.

18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역주행으로 코앞까지 달려온 차 때문에 아찔했던 출근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제보자 A씨에 따르면, 출근길에 유턴하려고 깜빡이를 켜고 신호를 기다리던 중 맞은편 포켓차로에서 신호 대기 중인 차가 차선을 무시한 채 앞으로 역주행했다.

역주행하는 차는 멈출 생각 없이 다가오자 A씨는 계속 경적을 울렀다. 역주행 차는 충돌 직전에서야 깜빡이를 켜고 자기 차선으로 돌아갔다.

A씨는 "할머니분이셨는데 너무 놀라서 욕도 안 나오더라"라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에 대해 한문철 변호사는 "좌회전하는 포켓차로에서 그냥 직진하다니 제보자분 얼마나 황당하셨을까"라며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에는 운전대를 잡지 않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만 70세 이상은 면허증 반납을 의무화해야 한다", "운전면허 시험을 어렵게 개정해야 한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seowoo@newsis.com


반응형

한문철TV에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17206화네요..

블박차량은 유턴을 위해 신호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의 차량이 직진하다 블박차량 앞까지 왔네요.. 문제의 차량이 앞까지 올 때.. 블박차량은 신호위반도 감수하고 바로 유턴할려 할 정도였고요..

 

아무리 생각해도.. 저 문제의 차량.. 왜 저리 운전했는지 의문이 드네요.. 할머니가 운전했다 한들.. 분명 운전면허 딸 때... 필기시험도 봤을테고.. 최소한의 기본은 알고 있지 않는가 싶으니..

 

애초.. 문제의 차량이 서 있던 곳은 좌회전 및 유턴 전용차선이었습니다. 즉 직진이 안되는 차선이었던 겁니다.

 

그런데.. 좌회전 차선에 서 있다가.. 갑자기 직진을 한 겁니다.. 그럼 옆의 차선에 차가 있었느냐... 없었습니다.. 옆차선 차량은 문제의 차량보다 더 앞서 갔습니다.. 차선을 잘못 탄 것을 알면 그냥 바로 옆차선으로 복귀해서 진행되면 되었던 겁니다.. 근데.. 문제의 차량...  블박 차량에게 곧장 왔습니다. 즉 자신의 차선이 어떤 차선인지조차 인지못한 상태 아닐까 예상되죠.. 심지어는 교차로를 지나가면서도 차선 변경가능함에도 안하고 곧바로 직진만 했으니...

 

혹시 사고를 일부러 유발할려 한 건지... 의심이 들 정도네요..

 

다행히도 사고는 나지 않았습니다. 대신 문제의 차량 운전자가 70대 고령의 운전자인게 알려졌기에.. 고령의 운전자의 운전면허증을 반납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몇몇은 강제로 박탈시켜야 한다는 의견까지 있네요.. 순순히 면허증을 반납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