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전날 밤 쿵쿵 소리 들렸지만”…광명 세모자 살해, 결국 친부 범행

by 체커 2022. 10. 2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어젯밤 쿵쿵 소리가 들리긴 했는데…어쩌다가.”

26일 오전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의 한 아파트. 전날 자정쯤 40대 여성과 그의 중학생, 초등학생 두 아들이 숨진 채 발견되면서 경찰 과학수사대가 출동했다. 단지 전체가 뒤숭숭했다. 세 모자를 살해한 용의자는 다름 아닌 숨진 여성의 남편이자 친부인 40대 ㄱ씨였다.

ㄱ씨 집 앞 복도에는 맨발 모양의 핏자국이 얼기설기 그대로 남아 있는 등 당시의 참혹함이 드러나 있었다. 이 아파트 거주민 김아무개씨는 “전날 밤에 쿵쿵거리는 소리와 함께 엄청 소란스러웠다. 그런데 살인 사건이라곤 생각도 못 했다”며 혀를 찼다. 또 다른 주민은 “불화가 있는 가정으로 보이진 않았다”고 말했다. 관리사무소 쪽은 해당 가구가 관리비를 한 차례도 체납하지 않았다고 했다.

경찰은 살인 혐의로 ㄱ씨를 긴급체포해 범행 동기를 조사 중이다. ㄱ씨는 지난 25일 밤 아내(40대)와 두 아들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이날 오전 11시께 아파트 주변을 살펴보던 중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흉기와 버려진 옷가지 등을 발견했다. 또 경찰은 외부 침입 흔적이 없는 점 등으로 미뤄 그를 용의자로 추궁했고 결국 ㄱ씨는 범행을 자백했다.

 

그는 범행 직후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사각지대인 아파트 현관 비상계단 옆 창문을 통해 몰래 빠져나가 흉기와 옷가지 등을 버린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날 오전 추가로 창문틀 등에 대한 현장감식을 진행했다.

그는 범행 뒤 밤 9시10분께 피시방에 갔다가 약 2시간 뒤인 밤 11시27분께 집으로 돌아와 “외출 뒤 귀가해 보니 가족이 숨져 있었다”며 직접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그가 피시방에 가기 이전 세 모자를 살해하고, 알리바이를 만들려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ㄱ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 등을 조사 중이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하는 한편, ㄱ씨와 피해자들의 휴대전화를 확보해 포렌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은 ㄱ씨에 대한 조사를 마치는 대로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은 신청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범행을 자백한 것은 맞다”며 “범행 동기 등은 추가로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이정하 기자 jungha98@hani.co.kr


반응형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아마 이미... 남성이 피시방에 다녀온 뒤에...가족이 사망한 것을 119에 신고했다는 보도가 나왔었을 겁니다.. 지금보니 경찰에게 신고했네요.

 

하지만 외부침입 흔적이 없었고.. 사망한 가족들이 피살된 것으로 보이는 흔적이 남아 있었다는게 나중에 밝혀졌죠..

 

피시방 주인도 남성이 2시간 가량 피시방에 있다 간 것으로 증언도 해서.. 남성이 피시방에 간 사이에 범죄가 발생한 것으로 생각한 이들도 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근데.. 정작 현장 확인과 수사결과.. 최초 신고했던 남성이 가해자라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수사를 더 해야 하지만.. 일단 위의 보도내용을 볼 때.. 자백을 했다고 하네요..

 

왜 이런 참혹한 짓을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찌보면.. 결과만 보면.. 현 시점에선 그 이유를 알 필요도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떠한 이유를 찾더라도.. 결국 살인을 정당화할 수는 없을테니까요..

 

사망한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가해자에겐 엄중한 처벌이 내려졌음 좋겠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