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천공 "이태원 참사, 엄청난 기회 온 것"

by 체커 2022. 11. 3.
반응형

다음

 

네이버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지인인 유튜버 천공이 이태원 참사에 대해 엄청난 기회가 왔다고 주장해 논란입니다.

천공은 어제(2일) 유튜브에 강의 영상을 올려 이태원 참사로 세계 각국 정상이 조전을 보내는 데에 대해서 "좋은 기회"라고 표현했습니다.

이어서 "아이들이 이렇게 큰 질량으로 희생해야지 세계가 우리를 돌아보게 된다"면서 세계와 이어질 엄청난 기회라고 덧붙였습니다.

천공은 지난해 10월 YTN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과 수차례 만났고 검찰 총장 사퇴 시기도 조언했다고 주장한 인물입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경선 토론회에서 상대 후보의 천공 관련 질문에 "천공을 알기는 하지만 멘토 등의 주장은 과장된 이야기"라고 답변했습니다.

YTN 이준엽 (leejy@ytn.co.kr)


반응형

뭐...유튜브 채널.. [정법2013]에서 영상을 올렸는데.. 천공이라고 해서 윤석열 대통령의 맨토라고 알려지면서 꽤나 알려진 인물입니다.

 

일단.. 위의 보도내용에 언급한 영상은 12642강 세계정상들이 보내온 애도메세지..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11월 2일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참고링크 : 영상링크

 

일단....위의 보도내용 자체는 좀 오해하게 기사글을 썼습니다..

 

뭐.. 이번 참사를 당한 이들을 이용해 먹은거 아니냐고 묻는다면...

 

일단 답은 맞다.. 입니다... 그들의... 이태원 사고 피해자들을 이용하라는게 일단 영상의 내용이 맞습니다...

 

해당 영상에 질문내용이 적혀 있는데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질문 : 지금 이런 사고에 대해 세계 각국의 정상들께서 조전을 보내왔습니다.

전쟁 중인 푸틴 대통령이나 젤렌스키 대통령도 이런 아픔을 함께하겠다고 메시지를 보내왔습니다.

저희가 어느 정도 사고를 수습하고 난 후, 대한민국 지도자들은 어떻게 세계 정상들에게 행해야 하는지 추가 질문드립니다.

전세계가 이태원 압사사고에 대해 조전을 보내는 것에 대해... 유튜버는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는 이런 커다란 사고등이 없다면 전세계에서 보지도 않는다고 언급합니다.(BTS라든지.. K팝은 뭘로 생각한 건지...;;;)

 

그러면서.. 이번 참사에 대해 전세계로부터 조전을 보낸 것에 대해 편지로 조전을 보낸 것에 대한 감사의 편지를 보내라는 말을 합니다.. 대통령은 대통령들에게... 영부인은 영부인들에게.. 총리는 총리들에게.. 장관은 장관들에게.. 이런 식으로...

 

그렇게 조전을 보낸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편지를 보내면.. 전세계가 한국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그게 앞으로의 대한민국에 기회로 돌아올 것이라는 내용의 답변을 합니다..아마도.. 대한민국이라는 국가와.. 한국인은 호의에 대한 예우를 아는 그런 국가와 민족이라는걸 알릴 수 있다... 뭐 이런 식의 말 같죠.. 그게 위의 보도내용에도 나오는 엄청난 기회라는 문장도 들어가 있고요..

 

뭐.. 간단히 요약하면...

 

질문.. 전세계 정상들이 이태원 사고에 대해 대한민국에 조전을 보냈다. 조전을 보낸 정상들에게 뭘 해야 하나?

 

답변.. 전세계에 조전을 보내준 것에 대한 감사의 답장을 보내라..

 

이게 끝입니다.. 이걸 길게...24분씩이나 늘여서 동영상을 만든걸 보면... 말은 잘하는 유튜버 같네요.. 그래서 윤석열 대통령의 맨토역활도 하나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