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식약처, '아시아나 불량 기내식' 제조업체 수사 의뢰 / 식약처.. 제조업체에 영업정지 예고

by 체커 2022. 11. 2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아시아나항공에 불량 기내식이 납품됐다는 의혹을 저희가 최근에 보도해드렸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해당 기내식을 만든 업체인 게이트고메코리아에 대해서 행정처분을 의뢰하고 수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식약처는 어제(24일) 추가 위생점검을 통해서 이 업체가, 유통기한이 지난 소스와 크림치즈를 기내식 제조에 쓴 사실도 추가로 적발했습니다.


반응형

추가뉴스 : GGK 22일 영업정지…기내식 없는 운항 또 오나

[앵커]
저희가 연속 보도한 불량 기내식 납품 업체를 식약처가 조사한 결과 일부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영업정지 처분이 예고되면서 독점 공급 계약을 맺은 아시아나항공은 당장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이가람 기자입니다.

[기자]

유통기한을 넘긴 식재료를 쓰고 이른바 '택갈이'로 은폐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게이트고메코리아, GGK.

식약처는 JTBC 보도 직후 긴급 점검에 나섰습니다.

[식약처 조사관/지난 24일 : 유통기간이 경과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라든지 위생 관리는 잘하고 있는지 이런 부분들 다 점검할 계획입니다.]

조사 결과 일부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실제 유통기한을 넘긴 식재료가 보관돼 있었고 이를 사용해 기내식도 만든 겁니다.

행정당국은 이번 달 안에 영업정지를 예고하는 사전통지서를 통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천 중구청 관계자 : 1차와 2차 합쳐 영업정지 22일 건이고요. 법원 소송 결과까지 기다리려고 했는데 이런 경우는 재적발됐기 때문에 저희 입장에서는 처분하는 게 맞지 않나.]

GGK는 지난해 7월에도 유통기한이 지난 버터로 기내식을 만들어 적발됐습니다.

당시 수사를 받던 사장이 미국으로 출국해 재판과 행정처분이 모두 멈춘 상태였습니다.

GGK가 과징금으로 처분을 바꿔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는데 인천 중구청은 정당한 사유인지 따져본다는 입장입니다.

영업정지가 실행되면 GGK와 독점 공급 계약을 맺은 아시아나항공은 기내식 공급을 또다시 걱정해야 합니다.

지난 2018년에 GGK 시설에서 불이나 일주일 가까이 기내식 공급에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당시 항공기 운항이 지연되거나 기내식 없이 운항이 이뤄졌습니다.

아시나아항공 측은 "GGK는 대체 공급사를 선정할 의무가 있다"며 "기내식 서비스에 문제가 없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강아람)


아마 해외여행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 항공기.. 특히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는 분들은 좀 각오를 해야 할듯 싶군요..

 

아시아나 항공의 기내식을 담당하는 업체가 영업정지를 당하게 생겼습니다. 영업정지를 당하면.. 당연히도 기내식은 안나오겠죠..

 

기내식이 필요없을 정도의 이동시간이라면 모를까.. 해외.. 좀 거리가 있는 곳이라면.. 기내식이 없다면 배고파서 괜찮을지 의문이 들죠..

 

기내식 없는 항공기 운용이 아시아나항공에선 처음 있는 일은 아니었습니다. 이전에는 화재로 기내식 생산이 불가능해진 적이 있었거든요.

 

참고링크 :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대란

 

이제 또다시 기내식 대란 조짐이 나왔습니다. 식약처가 언제 내릴지 모르겠지만.. 22일간의 영업정지를 내리면... 아무래도 장거리 항공기여행을 할 이들이라면.. 아시아나항공은 당분간 기피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에 식약처에 적발된 기내식 업체는 아시아나항공과 하이난항공그룹과의 투자로 공동설립된 업체입니다. 이후 하이난항공그룹이 가지고 있는 지분을 사모펀드에게 팔았고..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