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식품에 사용이 금지된 원료가 함유된 수입 절임식품 회수 조치

by 체커 2023. 2. 28.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자나카 아시안 마켓(충남 홍성군 소재)’에서 수입해 시중에 유통 중인 네팔산 ‘핫앤스파이스 랩시 피클(유형: 절임식품)’에 식품에 사용이 금지된 원료*가 함유된 사실을 확인하여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합니다.

    * Lapsi(or Nepali hog plum, 과실) (학명: Choerospondias axillaris)

 ㅇ 회수 대상 제품은 주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외국식료품을 판매하는 소매점 등에 납품되었으며, 품질유지기한이 2024년 5월 20일까지로 표시된 제품입니다.

□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ㅇ 아울러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의 경우 식품안전정보 필수앱 ‘내손안’ 앱을 이용하여 신고 가능    

2.24+(보도참고)+수입유통안전과.pdf
0.29MB


반응형

식약처가 수입산 제품에 대해 회수조치를 했습니다. 제품내에 식품으로선 쓰이지 말아야 할 원료가 쓰였기 때문입니다.

 

Lapsi라고 하는데... 정확히는 Choerospondias axillaris입니다. Lapsi 혹은 aamli라고도 불리우기도 합니다.

 

해당 나무는 네팔과 부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입니다. 원산지는 네팔이군요.. 

 

이 나무의 열매는 피클이나 향신료를 만드는데 쓰여지는데.. 한국에선 일단 식품으로 쓸 수 없도록 규정되어 있기에 수입을 할 수 없는 원료입니다. 그렇기에 식약처가 회수조치를 하는 것입니다.

 

참고링크 : Choerospondias axillaris

 

혹시라도 해당 제품을 구매한 분들은 구매처 혹은 판매처에 반품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