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대통령실 “반일감정 이용해 반사이익 얻으려는 세력 있어”

by 체커 2023. 3.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대통령실은 2일 윤석열 대통령의 3·1절 기념사를 둘러싼 일각의 비판에 대해 “안보와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한일 간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 핵심이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대통령 기념사에서 일제 침략이 우리 탓인 것처럼 읽힐 수 있는 대목을 두고 논란이 있다’는 한 언론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러면서 “한일 관계는 늘 과거도 있고, 현재도 있고, 미래도 있지 않으냐”며 “모든 게 함께 얽혀 있는데 양국 국민은 과거보다 미래를 보고 가는 게 바람직하지 않으냐는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시민단체, 역사학자들 사이에서 친일사관에 동조했다는 비판이 나온다’는 질문에도 “한국과 일본에는 두 세력이 있는 거 같다”며 “한쪽은 어떻게든 과거를 극복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세력, 또 하나는 어떻게든 반일 감정과 혐한 감정을 이용해서 정치적 반사이익을 얻으려는 세력이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전날 서울 중구 유관순기념관에서 열린 제104회 3·1절 기념식 기념사에서 일본에 대해 “과거 군국주의 침략자에서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고 안보와 경제, 그리고 글로벌 어젠다에서 협력하는 파트너로 변했다”며 “안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한미일 간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특히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국가들과 연대하고 협력해 세계 시민의 자유 확대와 세계 공동의 번영에 기여해야 한다”며 “이것은 104년 전,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외친 그 정신과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다.

1300자 남짓 분량의 기념사에서 강제징용, 위안부 등 구체적인 과거사 현안은 등장하지 않았다. 일본에 대한 사죄나 반성 요구로 해석될 만한 언급도 없었다.

이정수 기자


반응형

3.1절날.. 윤석열 대통령이 기념식에서 한 기념사가 논란이 되니... 대통령실에서 입장을 냈는데..

 

역시나 문제없다는게 대통령실의 입장입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반응이죠..

 

왜냐? 애초 대통령실에서 근무하는 이들 대부분은 뉴라이트 사관을 가진 이들이니까요..

 

그들은 일제강점기에 대해 그 원인을 조선과 대한제국 탓으로 돌립니다. 그들의 식민사관에선 일제강점기가 한국의 근대화를 이끌었다는 논리도 있으니까요.

 

그들에게 있어서 일제의 한국에 대한 식민지배는 당연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니 과거 일본에 대한 반성은 생각할리 없죠.

 

그들의 생각으론 일본이 잘못한게 없으니까요..

 

참고링크 : 뉴라이트(대한민국)

 

보도 말미에 적인 내용이 모든 것을 설명할 겁니다.

1300자 남짓 분량의 기념사에서 강제징용, 위안부 등 구체적인 과거사 현안은 등장하지 않았다. 일본에 대한 사죄나 반성 요구로 해석될 만한 언급도 없었다.

윤석열 정권에 대해 보수정권이라 말하는 이들이 있을 겁니다.

 

이제사 그들의 정확한 모습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윤석열정권은 보수정권이 아니고 친일 뉴라이트 정권입니다.

 

보수정권은 소속된 국가를 중심으로 가치관을 가집니다. 윤석열 정권의 소속된 국가는 대한민국이지만.. 정작 그들의 가치관에 따른 국가는 일본이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