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김영환 충북지사 "기꺼이 친일파 되겠다"…정부 해법 지지

by 체커 2023. 3. 7.
반응형

다음

 

네이버

 

"나는 오늘 기꺼이 친일파가 되련다"
"통큰 결단, 불타는 애국심에서 나온 것"
"일본 사과, 참회를 구걸할 필요 없어, 그들이 선택할 문제"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나는 기꺼이 친일파가 되겠다”며 윤석열 정부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해법을 옹호했다.

 

김 지사(국민의힘)는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전날 발표된 정부 해법을 옹호하는 발언을 담은 영상을 올렸다. 김 지사는 “나는 오늘 기꺼이 친일파가 되련다”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삼전도의 굴욕에 버금가는 외교사의 치욕”이라고 비판한 것을 반박했다.


김 지사는 “삼전도에서 청나라에게 머리를 조아린 것이 문제의 본질이 아니다”며 “남한산성에서는 식량이 남아있지 않았다. 싸워서 이길 수 없었다. 준비를 안한 조선의 무기력과 무능력이 문제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척화를 했으면 나라를 구할 수 있었을까. 그 호기는 턱도 없는 관념론”이라며 “그렇게 해서 구할 나라가 아니었다. 민주당이 이걸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지사는 “민주당의 역사적 실력이 이것밖에 되지 않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우리나라 최대 야당 아닌가”라며 이 대표의 비판이 부적절하다고 주장했다.

김 지사는 “윤석열 대통령과 박진 외교부장관의 애국심에 고개 숙여 경의를 표한다”며 이번 해법을 주도한 것을 “통큰 결단이라 부르고 싶다”고 평가했다.

그는 “통큰 결단은 불타는 애국심에서 나온다”며 “박정희 대통령의 한일협정, 김대중 오부치 선언을 딛고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었다. 그들도 친일파 소리를 들었다”고 강조했다.

또 “윤 대통령의 결단은 지고도 이기는 길을 가는 것”이라며 “일본의 사과, 참회를 우리가 요구하고 구걸할 필요가 없다”고도 주장했다. 그는 “그들이 진정한 의미에서 구원으로 가기위해 그들이 (사과를) 선택해야 할 문제”라고 덧붙였다.

전날 발표된 강제징용 해법은 일본 가해기업의 배상안이 배제되고 국내 기업 기부로 조성한 재단 출연금으로 징용 피해자들에게 배상하는 방안이 담겨 논란이 됐다.

가해기업 배상을 면제받은 일본은 이에 대한 대응으로 추가 사과 성명 등을 채택하는 것이 아닌 이전 담화의 계승을 표명하는 데 그쳐다. 그마저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직접 의지를 밝히지 않고 외무상이 짧게 메시지를 낸 게 전부였다.

생존 징용 피해자 3명은 곧장 해법 수용 거부 의사를 밝혔고, 시민사회 단체들은 전날 밤 바로 촛불집회를 열어 정부 행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나 윤 대통령은 이날 “한일 양국 이익을 위한 결정”이라며 강행 의지를 재확인했다.

장영락 (ped19@edaily.co.kr)


반응형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친일파입니다.. 본인이 친일파가 되겠다고 했으니.. 그리 불러주면 되겠죠..

 

김영환 도지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해 제3자 보상안을 발표한 것을 옹호했는데.. 중요한건 빼먹고 그저 일본과의 관계가 좋아져야 한다는 논리를 말했군요..

 

애초..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배상을 요구한 주체는 일본이라는 국가가 아니고 전범기업... 일본기업입니다.. 개인이 기업을 상대로 소송을 걸어 대법원에서 승소했습니다.

 

근데.. 이걸두고 일본이라는 국가가 나서서 한국에 대해 수출규제를 하면서 보복행위를 했죠.. 

 

이제사.. 일본과의 관계를 돌린다고 멋대로 사법부의 최종 판결을 뒤집어 한국기업으로부터 돈을 뜯어내서 피해자들에게 쥐어줄려 합니다.

 

피해자들이 참으로 좋아하겠습니다 그려...

 

정작 피해 당사자들은 반발하는데 말이죠..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피해당사자들을 완전히 무시했습니다.

 

그리고 삼권분립이 적용된 대한민국에서 행정부가 사법부에 관여하여 재판결과를 멋대로 뒤집는 상황이 당연하다 옹호했습니다.

 

그리고 친일파가 되겠다고 하니.. 반민족행위까지 했네요..

 

그럼.. 충북도민들... 도민들이 뽑은 도지사에 대해 뭐라 한마디 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