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음주운전 역주행으로 2명 사상…“수차례 음주 전과”

by 체커 2023. 5. 4.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만취한 운전자가 역주행하다 택시를 들이받으면서 택시 기사가 숨졌습니다.

이 운전자는 여러 차례 음주 사고 전과가 있었습니다.

이원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늦은 밤, 승용차 한 대가 빠른 속도로 도로를 역주행합니다.

그 뒤를 순찰차가 쫓아갑니다.

맞은편에서 오던 차량은 놀란 듯 비상등을 켜고 지나갑니다.

오늘(4일) 새벽, 경기도 광주에서 음주운전 차량이 경찰을 피해 2km가량 도주하다 500m가량은 역주행까지 했습니다.

역주행은 맞은편에서 오던 택시를 들이받고 나서야 끝났습니다.

현장에는 이렇게 차량에서 튄 파편들이 남아있고 타이어 자국도 아직 선명하게 남아있습니다.

정면에서 충돌을 당한 택시는 앞부분이 종잇장처럼 구겨졌고, 50대 택시운전자는 현장에서 숨졌습니다.

승객은 양팔이 부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김우형/목격자 : "앞 좌석은 거의 없었어요. 다 찌그러지고 터져서. 바퀴가 이렇게 11자로 되어있는 게 아니라 이렇게 꺾여서 완전 앞에는 파편이었어요."]

현장에서 붙잡힌 사고 운전자는 만취 상태.

확인해 보니 이미 여러 차례, 음주운전 전과가 있었습니다.

[김우형/목격자 : "그분한테서 술 냄새 나는 게 저한테까지 느껴지더라고요."]

숨진 택시 운전자는 하루 열 시간 넘게 운전대를 잡아 최근 처음으로 내 집을 샀고, 이번 주말엔 집들이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유족들은 여러 차례 음주운전 처벌을 받고 어떻게 또 운전을 할 수 있냐며 분노했습니다.

[유가족 : "이런 음주 사고 뉴스 봤을 때, 너무 남 일 같으니까. 아무런, 아무런, 감정도 못 느꼈는데… 새벽에 아빠 봤는데, 아직도 몸이 따뜻한데. 따뜻한데 일어나질 않으세요. 이런 사고는 아무한테도 일어나면 안 됩니다."]

경찰은 음주운전 차량에 함께 탔던 2명을 음주 방조 혐의로 조사할 방침입니다.

KBS 뉴스 이원희입니다.

촬영기자:안민식/영상편집:김종선/화면제공:시청자


반응형

음주운전 사고입니다... 이 사고로 인해 피해자인 택시운전자는 사망했다고 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 시고에 대해.. 많은 이들은 비난합니다. 음주운전자를 비난하는건 당연한 거고..

 

[세상논란거리/사회] - 헌재 "음주운전 2회 이상 가중처벌 '윤창호법' 위헌"

[세상논란거리/사회] - 헌재 "음주측정 2회 이상 거부 가중처벌 '윤창호법' 위헌"

 

관련해서.. 음주운전에 대해 가중처벌을 하는 법인 윤창호법이 위헌결정으로 결국 사라지게 되죠... 개정을 해야 합니다.

 

이 판결을 내린 헌재 재판관들을 비난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위의 보도내용에 나오죠..

확인해 보니 이미 여러 차례, 음주운전 전과가 있었습니다.

윤창호법이 적용된다면.. 여러차례 음주운전을 하면서 가중처벌이 늘어날테니.. 나중에는 긴 시간 수감생활을 할지도 모르고.. 그런 가중처벌이 두려워 음주운전 자체를 안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헌재 재판관들을 비난하는 이들.. 왜 윤창호법을 위헌결정을 했느냐 비난하죠.. 

 

윤창호법에 대해 가혹하다.. 그래서 위헌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환영하던 이들.. 이 보도에 대해 그들은 뭐라 할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