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민주당, 무소속 손금주·이용호 의원 입·복당 불허 결정

by 체커 2019. 1. 13.
반응형

다음

네이버


더불어민주당은 무소속 손금주·이용호 의원의 입당·복당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결론 냈습니다.

윤호중 사무총장은 오늘(13일) 당원 자격 심사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기자회견에서 손금주·이용호 의원이 민주당 정강 정책에 맞지 않는 활동을 여러 차례 했던 것으로 확인돼 입당과 복당을 불허 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윤 총장은 또 두 의원이 민주당 후보들의 낙선을 위해 활동한 것에 대해 소명이 부족해 당원과 지지자들을 설득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당원이 되기엔 아직 충분한 준비가 돼 있지 않다는 판단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 총선 당시 국민의당 소속이던 두 의원은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으로 갈라지는 과정에서 탈당해 나온 뒤 1년 가까이 무소속으로 있다가 지난달 말 민주당에 입당 신청서를 냈습니다.

두 의원이 입·복당을 신청하자 해당 지역구의 기존 지역위원장 등이 반발했고, 두 사람을 받아들이면 구정치라고 비판한 민주당 최재성 의원을 포함해 당내 여러 인사들이 반대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기성 [choiks7@ytn.co.kr]
--------------------------------------


무소속인 손금주, 이용호 의원에 대한 민주당 입당이 불발되었습니다. 일단 내부적으로 반발이 있어서겠죠..

아무래도 곧 있을 총선에 있어서 지금에서 입당을 한다고 한다면 뻔한 의도가 있는 것이겠죠..

만주당 입장에서는 의원 하나하나가 아쉬울 것은 없을테니까요.. 

손금주의원과 이용호의원은 아쉬울 겁니다. 현재 각 당의 지지도를 보게되면 당선될 가능성이 높은 당이 민주당이니만큼 입당을 하게 된다면 재선이 가능하겠다 생각할테니까요..

이제 입당이 불허되었으니.. 다시 입당이 가능할때까지 기다리던지.. 아님 다른 당.. 바른미래당이나 자유한국당, 민주평화당이나 정의당으로 가던지.. 아님 무소속으로 계속 활동하던지.. 선택을 해야 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