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국힘 "바다서 방사능 나오면 책임"... '어떻게?' 질문 뒤 답변은

by 체커 2023. 6.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성일종 "국민이 표로 심판하지 않겠나... 민주당 괴담 찬성 과학자 없다"
[박현광, 남소연 기자]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영해를 담보로 더불어민주당에 '정치적 내기'를 건 모양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후, 대한민국 앞 바다에 방사능 물질이 검출된다면 "우리가 책임지겠다"며 "검출되지 않으면 민주당이 책임지라"고 으름장을 놨다.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확산하는 부정 여론을 누그러뜨리기 위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방사능 물질로 바다가 오염된다면 어떻게 책임질 것이냐'는 물음에 성일종 국민의힘 우리바다지키기검증TF단장은 "국민이 표로 심판하지 않겠느냐"라고 답했다.

 

성일종 단장은 28일 국회에서 '후쿠시마 괴담 대응·어민 보호 대책 간담회'를 진행한 뒤 취재진과 만나 "민주당의 '괴담' 논리에 찬성하는 원자력 학자나 과학자는 거의 없다"면서 "만약 있다면 어떤 학자가 나와도 좋은데, 전문가 토론회를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과학은 과학으로 얘기할 수밖에 없다"며 "지금 방사능 괴담으로 우리 바다가 오염되거나 수산물이 안전하지 못하다는 그 어떤 학자가 있어도 좋으니, 있다고 한다면 공개 토론에 나오라"고 반복했다. 

민주당 향해 "방사능 유입 없을 땐 '정치적 책임' 져라"

성일종 단장은 '오염수 방류 5~7개월 후, 방사능 물질이 우리 영해로 유입될 것'이라는 일부 민주당 의원의 주장을 꼬집으며 민주당을 향해 '정치적 생명'을 걸라고 요구했다.

성 단장은 "(오염수 방류 이후) 대한민국 바다에서 채수해서 방사능 물질이 나온다면 우리가 책임지겠다"며 "민주당은 5~7개월 뒤에 방사능 유입이 안 됐을 때 모든 정치적 책임을 지겠다는 선언을 하라"고 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서 어민을 죽이게 할 수는 없다"며 "괴담으로 어민들에게 더 이상 피해가 가선 안 되겠다는 말씀 분명히 드린다"고 덧붙였다.

'기준치 이상의 방사능 물질이 실제로 우리나라 앞 바다에서 검출된다면, 되돌릴 수 없는 일인데 어떻게 책임진다는 것이냐'는 질문에 성 단장은 "국민들께서 표로 심판하지 않겠느냐"며 "(일본 앞 바다에서) 지금까지 1000배 많은 방사능 물질이 나왔음에도 우리 바다에서 나온 적은 없다"고 말했다.


반응형

일본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시작되고.. 5개월뒤에 한국의 영해에서 방사성물질이 검출이 되지 않는다면... 민주당은 정치적 책임을 지라.. 나온다면 국민의힘이 책임을 지겠다.. 이런주장을 했군요.

 

민주당에게는.. 안나오면 정치적 생명을 걸어라라고 하는걸 봐선 정계 은퇴를 하라는 주장이겠죠..

 

그럼 국민의힘도 똑같이 거는건가 싶은데.. 기껏 나온 대답이 국민이 표로 심판하지 안겠냐는 주장을 했습니다.

 

이게 뭔 꼼수를 부리는 건지... 어차피 표로 심판받는다 한들.. 정작 경상도쪽은 묻지마 국민의힘 아니던가요? 

 

차라리.. 자신들도 정치적 생명을 걸겠다.. 그리 하면 안되는 걸까요? 민주당에겐 정계은퇴를 시사하는 정치적 생명을 걸라 주장하면서.. 정작 본인들은 그에 맞는 책임을 지겠다는 말도 없는 국민의힘... 

 

말장난 잘도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