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나경원도 광복절에 "오늘은 건국 75주년…文정부가 이승만 미워해"

by 체커 2023. 8. 16.
반응형

다음

 

네이버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광복절을 맞아 "오늘은 광복 78주년이자, 대한민국 건국 75주년일"이라고 주장했다.

나 전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뉴라이트 진영의 주장인 '1948년 건국론'을 강조했다. 나 전 의원은 사단법인 이승만대통령기념사업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나 전 의원은 "우리나라는 2차 세계대전후 신생독립국 중 유일한 '30·50클럽'(1인당소득 3만달러에 인구 5,000만명) 국가이고, 원조받던 나라에서 원조하는 나라가 되었다. 그러나 우리 사회는 여러 분야의 지나친 갈등 및 인구, 기후 위기로 지속가능한 대한민국, 통합적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이 순탄해만 보이지 않는다. 우리 시대의 책무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본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광복절이 되니, 문 정부 내내 김원봉 서훈 시도와 싸웠던 기억이 새록하다. 북한정권수립의 일등공신 김원봉을 독립운동가로 서훈하려고 하면서, 이승만 전 대통령은 임정 요인에서 흔적도 남기지 않고, 독립운동가 명단에서는 찾아볼 수 없게 한 문 정권"이라며 "그들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만든 이승만 대통령이 미웠던 것 같다"라고 주장했다.

나 전 의원은 "윤 정부가 제일 잘 하는 것 중의 하나가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재평가 작업이다. 다행이다. 이제라도 우리 역사를 바로 세워 후대에게 자랑스런 대한민국에 대한 자긍심을 공고히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승만 전 대통령은 19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대통령을 지냈다가 탄핵된 바 있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반응형

나경원 전 의원.. 이번 광복절에 대해...

"오늘은 광복 78주년이자, 대한민국 건국 75주년일"

건국절을 언급했네요.. 이로서 나경원 전 의원은 뉴라이트 정치인이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뭐.. 그들의... 임시정부 존재 부정은 어디 하루이틀일까 싶은데.. 이렇게라도 애써 독립운동시기를 부정하는걸 보면... 이들이 정권을 잡은 지금 시기는.. 친일 정권이 맞지 않겠나 누구나 생각하지 않을까 싶군요.

 

대통령부터 뉴라이트이니.. 그동안 숨어있던 뉴라이트.. 대거 커밍아웃하면서 드러내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