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홈쇼핑서 팔던 스페인 여행상품 피해 사례 속출...현지업계 "올게 왔다"

by 체커 2023. 8. 17.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국내 유명 여행사가 홈쇼핑과 모객한 스페인 패키지 상품에서 피해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앞서 스페인 현지에서 여권과 짐이 실린 버스가 갑자기 사라진 데 이어, 이번엔 호텔에서 방을 내주지 않는 일도 벌어졌습니다.

JTBC 취재 결과, 부인과 함께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6박 8일 스페인 여행을 떠난 임모 씨 등 일행 21명은 마드리드 일정 둘째날 호텔 측에서 "현지 여행사에서 지급하기로 한 미지급금 3개월치가 밀렸다"며 입실을 거부 당했습니다. 임 씨는 "한시간 반 후 방을 내주긴 했지만, 더운 날씨에 길에서 잠을 자야 하는게 아닌가 걱정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다음날엔 더 황당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임씨 일행은 다른 지역에 차가 필요하다며 차량이 교체될 예정이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새로 도착한 차량은 전날 이용했던 차량과는 확연히 달랐다고 합니다. 임씨는 "차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고 구석구석을 휴지로 막은 상태였다. 차내 손잡이가 떨어지거나, 껌과 휴지가 이곳 저곳 붙어 있어 불쾌했다"고 말했습니다.

스페인 패키지 여행 중 갑자기 교체된 차량. 낡아서 물이 새고 휴지가 박혀 있다. [사진제공=제보자]

여행 끝까지 불안한 상황은 계속됐습니다. 출국 당일에는 약속된 시간에 차량이 오지 않았습니다. 임씨 일행은 길거리와 커피숍에서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결국 늦게나마 차가 와서 공항에 도착했지만 이번에는 버스 기사가 버스를 막아서고 트렁크 문을 열어주지 않았습니다.결국 경찰과 현지 대사관에서 중재를 하면서 짐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임 씨는 "어떤 사과도, 해명도 연락이 오지 않는다. 아직 출발하지 않은 팀들도 있는 것으로 아는데 추가적인 피해가 없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상품은 롯데홈쇼핑과 인터파크에서 판매한 스페인 패키지 여행 상품이었는데, 국내 여행사에 하청을 주고 다시 여행사가 현지 여행사에 재하청을 주면서 이런 일이 벌어진 걸로 보입니다.

현지에서 20년 가까이 사업을 한 한 여행사 관계자는 "유럽 호텔에서 손님을 내쫓는 일명 '킥 아웃'이나 버스에서 짐을 내려주지 않는 태업은 흔치 않다. 팬데믹 이후 폭증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모객경쟁을 하고 다단계 하청을 거치며 자격이 없는 현지 업체가 저렴한 가격을 맞추다 생기는 문제"라고 설명했습니다.

JTBC 보도 이후 16일을 기점으로 해당 투어는 현지 업체가 변경 돼 운영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대규모로 여행객이 볼모로 잡히는 경우는 처음"이라며 "관광객 안전 확보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면밀히 살펴 보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터파크와 롯데홈쇼핑이 판매한 스페인 패키지 여행 일정. [사진출처=판매사 홈페이지 캡쳐]

인터파크 측은 JTBC에 "현지 여행사가 현지 협력사를 바꾸면서 갈등 관계가 생긴 걸로 파악하고 있다. 고객들에 보상책과 무료 관광을 제공하고자 연락을 취하고 있다. 피해를 입은 고객들께 죄송하다"고 해명했습니다.


반응형

그동안 많은 이들이 코로나다 뭐다 해서 미룬 여행을 많이 가는듯 하는데.. 조심해야 할듯 합니다.

 

국내 여행사가.. 홈쇼핑과 모객(모집고객)한 스페인 패키지 상품에 대해 현지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할 때.. 돈 다 냈을텐데.... 현지에 가서는 약속된 서비스를 받지 못한다면.. 그것만큼 열받는 일은 없을 겁니다..

 

그렇다고 한국내에서 그랬다면야 집으로 가면 그만이지만.. 외국이니.. 맘대로 돌아가거나 요구하기도 쉽지도 않죠..

 

어찌되었든.. 인터파크하고 롯데홈쇼핑이 판매한 스페인 여행패키지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원인은 하청에 재하청... 원청 여행사가 따로 있을텐데.. 현지의 협력사에서 하청에 재하청이 있었나 보네요.. 원청에선 돈을 지급하더라도.. 내려가면 갈 수록 점점 돈은 떼가면서 줄어들었을테니.. 결국 현지에서 운전과 숙박을 담당하는 이들에게 지급되는 돈은 하청업체에게 약속받은 돈보다 적거나 없었던 모양입니다.. 

 

그러니.. 조심하길 바랍니다. 해당 여행사가 어디인지는 위의 보도내용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은 대충 알고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스페인 여행을 계획했던 이들은 여러 패키지 상품을 검색했을테고.. 롯데홈쇼핑과 인터파크에서 관련 정보를 봤을테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