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서울구치소 수감 김길수 병원서 도주…당국, 공개수배

by 체커 2023. 11. 4.
반응형

다음
 
네이버

 
특수강도 혐의로 서울구치소에 수용 중이던 30대 남성이 병원 치료를 받던 중 도주해 당국이 공개수배하며 추적에 나섰습니다.

오늘(4일) 아침 6시 30분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의 한 병원에서 진료받고 있던 서울구치소 수용자 김길수(35) 씨가 달아났다는 교정 당국의 112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김 씨는 지난달 30일 특수강도 혐의로 서울 서초경찰서에 체포됐습니다.
 
김 씨는 경찰서 유치장에서 숟가락 손잡이를 삼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출석을 거부해 지난 1일 구속된 김 씨는 이튿날인 2일 송치돼 서울구치소에 수용됐습니다.

교정당국은 김 씨에게 치료가 필요하다고 보고 수용 당일 밤 8시 30분쯤 안양의 병원으로 김 씨를 옮겼습니다.

김 씨는 병원 치료 3일 차인 오늘 아침 6시 47분 옷을 갈아입고 도주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교정당국은 김씨 도주 이후 30여 분이 지난 아침 7시 20분쯤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은 안양동안경찰서 형사 등 가용인력을 모두 동원해 교정 당국과 함께 폐쇄회로(CC)TV 분석 등을 토대로 김 씨를 뒤쫓고 있습니다.

법무부에 따르면 김 씨의 키는 175㎝, 몸무게는 83㎏의 건장한 체격입니다.

도주 당시 김 씨는 검은색 상·하의를 입고, 검은색 운동화와 흰색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였습니다.

택시를 타고 달아난 김 씨는 아침 7시 47분 의정부시 의정부역 근처에서 내린 뒤 도주 중입니다.

김민표 D콘텐츠 제작위원 minpyo@sbs.co.kr


반응형

서울구치소에서 수감중이던 제소자가... 숟가락 손잡이를 먹어 구치소 밖 외부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중 도주를 했다고 합니다.
 
현재 의정부에서 행적이 끊긴 듯 보이는데.. 혹은 뒤쫓고 있으나 경찰 어디까지 쫓아왔는지를 알 수 없도록 비공개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어찌되었든.. 사진을 보고 목격하신 분들은 공개된 연락처.. 혹은 112로 신고하길 바랍니다.
 
작정하고 계획해서 도주한 것이라.. 완전히 막기는 힘들지 않았겠나 싶네요.. 그렇다면 결국 교정시설.. 구치소내에 수술까지 가능한 시설을 마련해놓고 의사는 외부에서 들어와 치료만 하고 다시 나가는 형태의 치료방법을 하도록 개선할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이미 있다고 한다면.. 그러나 수감자가 외부에서 치료를 받고 싶다고 우겨서 어쩔 수 없이 나간 것이라고 한다면...
 
이젠 그 치료방법의 기준을 올려야 할테고요.. 이렇게 도주를 한 사례가 나왔으니..
 
뭐 다른 수감자들은 억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얌전히 외부에 나가 치료 받고 조용히 들어온 수감자도 있지 않겠나 싶은데.. 이젠 상황에 따라선 아예 못나가는 상황이 되지 않았을까 싶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