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식중독균 검출된 ‘간편조리세트’ 회수 조치

by 체커 2023. 11. 6.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식품제조·가공업체인 ‘㈜베지스타(인천 남동구)’가 제조하고 ‘씨피엘비㈜(서울 송파구)’가 판매한 ‘곰곰 눈꽃치즈 불닭(식품유형: 간편조리세트)’이 식중독균인 살모넬라 기준 부적합으로 확인되어, 인천 남동구가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회수 대상은 소비(유통)기한이 ‘2024.8.30.까지’로 표시된 제품이다.

식약처는 인천 남동구가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 조치하도록 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거나, 스마트폰의 경우 식품안전정보 필수앱 ‘내손안’ 앱을 이용하여 신고 가능 

11.1+(보도참고)+식품관리총괄과
0.39MB

반응형

식약처가 식중독균인 살모넬라균이 검출된 제품에 대해 회수조치를 했습니다.
 
살모넬라균은 가금류.. 돼지..소와 같은 가축과 야생동물등과 접촉하거나..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통해 전파되기도 하는데.. 간편조리식품을 조리하고 가공하는 과정에서 오염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살모넬라균에 감염이 되면 6~72시간의 잠복기를 거쳐 증상이 발현됩니다. 주로 발열.. 두통, 오심, 구토, 복통, 설사등의 위장증세가 나타나며 수일에서 일주일까 증세가 지속됩니다. 

치료는 경구 또는 정맥으로 수분.. 전해질을 보충하고 항생제 치료도 병행되기도 합니다.
 
해당 제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하여 구매한 분들은 구매처 혹은 판매처에 반품하길 권고합니다. 그리고 모르고 섭취했었다면.. 일단 지켜보며 증상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좋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