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금속성 이물 검출된 ‘빵류’ 회수 조치

by 체커 2023. 11. 10.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식품제조·가공업체인 ‘가연푸드(경기 광주시)’가 제조․판매한 ‘오리지널 피자퀘사디아(식품유형: 빵류)’에서 약 19mm 크기의 금속성 이물(철사)이 검출되어, 경기 광주시가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소비자 이물 신고에 따른 식약처 조사 결과, 제조에 사용되는 생산도구인 오븐 트레이(피자팬) 세척 과정 중 세척용 철솔에서 철사가 빠져 제품에 혼입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회수 대상은 소비기한이 ‘2024.10.03.’로 표시된 제품이다.

식약처는 경기 광주시가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 조치하도록 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거나, 스마트폰의 경우 식품안전정보 필수앱 ‘내손안’ 앱을 이용하여 신고 가능

11.9+(보도참고)+식품관리총괄과
0.27MB

반응형

식약처가 이물질이 들어간 빵류 제품을 회수조치를 했습니다.. 제조사가 자체적으로 회수조치를 한게 아닌.. 그 제품을 구매한 구매자가 섭취중 이물질을 발견... 식약처에 신고를 하여 식약처가 확인 후 조치한 사례입니다.
 
아마도 이물질이 들어간 사례가 적발되었으니.. 식약처는 이후 다시 현장에 가서 확인하여 개선조치가 되었나 재확인하지 않겠나 싶군요.
 
청소하다 철솔의 일부가 유입된 것이니..제조사는 청소중에 발견을 못했던 모양입니다. 앞으로는 청소 후에.. 청소물품의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