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서울대병원 이틀 만에 브리핑 “이재명 대표, 왼쪽 목 1.4cm 자상… 외상센터 없다는 말 사실 아냐”

by 체커 2024. 1. 4.
반응형

다음
 
네이버
 
지난 2일 부산에서 흉기 습격을 당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사건 당일 좌측 목빗근에 1.4cm 크기 자상을 입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 대표는 서울대병원에서 2시간가량 응급수술을 받았으며 현재 순조롭게 회복 중이다.

이재명 대표의 수술을 집도한 서울대병원 이식혈관외과 민승기 교수는 4일 서울대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에서 진행된 치료 경과 브리핑에서 “병원 도착 당시 이재명 대표는 칼에 의해 좌측 목빗근 위로 1.4cm 자상이 있었다. 근육을 뚫고 목 안쪽 속목정맥이 60% 정도 예리하게 잘려있었고, 피떡이 고여있었다”며 “정맥 안쪽 속목동맥이나 뇌신경, 식도, 기도 손상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2차 감염이 우려돼 세척 후 찢어진 정맥을 봉합하고 혈관을 재건했다”며 “수술은 16시 20분부터 18시까지 1시간 40분가량 진행됐고, 약 9mm를 꿰맸다”고 했다.
 
이 대표의 현재 상태에 대해서는 “중요 혈관재건술 후에는 중환자실 치료가 원칙”이라며 “수술 후 출혈 등 합병증이 우려돼 중환자실로 옮긴 뒤 잘 회복해서 병실로 이동했다. 현재는 순조롭게 회복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칼로 인한 외상 특성상 추가 손상, 감염, 혈관 수술 부위 합병증이 우려돼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했다.

한편, 서울대병원은 이 대표가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를 두고 권역외상센터가 없는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다는 지적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며 반박했다. 민 교수는 “서울대병원은 2021년부터 서울특별시 중증외상 최종치료센터를 운영해 난도 높은 외상 환자를 치료 중이다”며 “서울대병원에 외상센터 없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다”고 했다. 이어 “목 정맥이나 동맥은 혈관재건술 난도가 높다. 수술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고 경험 많은 혈관외과 의료진의 수술이 필요하다”며 “사건 당일 부산대의 전원 요청을 받아들여 수술실을 준비했고, 정해진 절차대로 수술했다”고 했다.


반응형

이재명 당대표 피습사건에 대해.. 보수쪽에서 꽤나 의혹제기 많이도 했나 봅니다. 거기다 현재 입원중인 서울대병원을 상대로 공격하는 사례도 있었나 보고요..
 
결국.. 이재명 대표의 수술을 집도한 의사가 나서서 브리핑을 하게 되었습니다. 되도록 의료진이 노출되지 않을 기회이지 않았나 싶은데...
 
결국 버티지 못한듯 보이죠..
 
브리핑에서 밝힌... 이재명 당대표의 상태에 대해선 바뀐게 없습니다. 자상에.. 속목정맥이 손상되어 재건수술을 했다는 것..
 
다만 처음 이송된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에서 서울로 이송된 부분에 대해... 서울대병원측에선 부산대의 전원요청에 따라 수술실을 마련하고 정해진 절차대로 수술을 했다고 합니다.
 
부산에서 서울로.. 목 뒤 경정맥이 일부 절단된 상태에서 이송은 환자를 죽일 수 있는 것이라고 의료계쪽 이들이 반발을 했었죠..
 
일단 부산대에서 전원 요청을 했다고 하네요.. 아마도.. 부산대병원에 서울로 전원을 요구해서 요청을 한 것 아닐까 추측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