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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논란거리/사회

"초밥 너무 차다" 환불해달라더니…"회는 다 건져 먹었네요"

by 체커 2024.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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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온라인커뮤니티 갈무리

배달된 초밥이 너무 차가워서 먹지 못했다며 환불 요청한 손님이 초밥 위에 회만 건져 먹은 상태로 음식을 반납했다는 한 자영업자의 사연이 전해져 공분을 사고 있다.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경제가 박살 나서 힘든데 이런 파렴치한 배민 거지도 있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에 따르면 이날 밤 9시 30분쯤 배달 플랫폼을 통해 4만원 정도 되는 주문이 들어왔다. 주문에는 고객 요청 사항으로 '벨을 누르고 문 앞에 놔두세요'가 적혀있었다.

고객 요청에 따라 배달 기사는 배달지에 도착한 뒤 벨을 누르고 기척이 없어 두세번 정도 더 누른 뒤 문자까지 남겼다고.

하지만 A씨는 배달 완료 이후 배달 플랫폼 고객 관리 센터를 통해 '벨 소리를 못 들었고 초밥이 15분 정도 방치돼 식어서 먹지 못하겠으니 환불하겠다'는 민원을 받았다.

이에 A씨는 "어이없었지만, 카드 취소 환불을 해주겠다고 하면서 느낌이 싸해 음식을 돌려받을 테니 드시지 말고 문 앞에 놔달라고 요청했다"면서 "돌려받은 초밥 상태를 확인하니 이랬다"고 사진을 공개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그릇 안에 담겨있는 초밥 위에는 회만 건져 먹어 흰 밥만 남아있었다. 함께 나간 우동과 메밀도 몇 번 떠먹은 것처럼 양이 확 줄어든 모습이었다.

A씨는 "다음 날 아침 고객 전화 안 받아서 문자를 보냈는데 어이없는 답이 왔다"며 "밥 위에 회 몇점 먹었는데 너무 한 거 아니냐고 했다.
이게 치킨 시켜 먹고 뼈만 남기고 환불 요청하는 거랑 무슨 차인 줄 모르겠다. 다 먹고 진상 짓 했다는 게 제 생각"이라고 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자영업자 좌절하게 만드는 쓰레기 소비자들" "도착한 줄 몰랐다며 15분 지난 건 어떻게 알았는지 모르겠다" "정말 거지 중에 상거지다. 정말 고생 많으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장 A씨가 고객과 나눈 대화. /사진=온라인커뮤니티 갈무리


하수민 기자 breathe_in@mt.co.kr


배달거지 사례네요..

배달을 시킨뒤.. 이런저런 핑계로 환불을 요구하는데.. 정작 음식은 상당수 먹은 사례..

위의 보도사례의 경우 환불이 안되어야 하지만 결국 환불을 해준 이유는 별점과 댓글 테러를 당할 수 있다는 압박감을 업주가 받기 때문이겠죠..

사실… 저 사례의 경우.. 배달이 된 장소를 공개하고.. 주문을 한 이를 업주가 전화번호와 주소를 등록해서 자동으로 주문을 거부하고 전화도 거부하는 기능이 있다면 줄어드리라 예상합니다. 저런 인간들이 있다면.. 몇명분의 손해를 입히기에.. 아예 차단을 하는게 낫죠.

이런 보도가 나올 정도이니.. 이젠 배민등의 배달앱내 작성된 별점과 댓글은 아예 믿지 못하겠네요.. 아마 별점 한개의 악평도.. 배달거지들의 댓글 아닐까 생각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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