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초보 사장님의 황당한 하루…테라스 쓰레기 사건의 전말

by 체커 2024. 3. 13.
반응형

다음

 

네이버


취객, 리뷰에 “나도 잠재적 고객인데 세상 참”
초보 사장 “쓰레기 버린 내용 쏙 빼고 리뷰 달아”

1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갈무리.

가게 앞 테라스에 쓰레기를 버리고 간 후, 난동을 부리고 악의적 리뷰를 다는 등 부당한 행동으로 문제를 일으킨 취객의 이야기가 화제가 됐다.


11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인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가게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 자영업자의 곤란한 상황을 담은 글이 올라왔다.

가게 앞 테라스에서 쓰레기를 버린 취객이 가게 사장님과 마찰을 빚으면서 시작됐다. 사장님이 쓰레기를 치울 의사를 밝혔으나, 취객은 화를 내며 거칠게 반응했다.

초보 사장이라는 A 씨는 “우리 가게는 주말에 등산객이 많이 지나간다. 종종 취한 등산객들이 지나가면서 쓰레기를 버려서 그러려니 한다”고 토로했다.

그는 전날 취한 등산객 남성이 가게 앞 테라스에 앉아 아이스크림을 먹은 뒤 막대기를 테이블에 버렸다고 호소했다.

이에 A 씨가 “혹시 매장 이용할 예정이냐?”라고 묻자, 취객은 “가만있어”라고 윽박질렀다고 한다.

1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갈무리.

A 씨가 “쓰레기는?”이라며 쓰레기를 치워줄 것을 부탁하자 취객은 “쓰레기라는 거야?”라고 일방적으로 화를 내기 시작했다는 전언이다.


취객은 가게에 다시 돌아와 운영자를 촬영하고, 신고하겠다는 말에 더욱 격앙된 반응을 보였고 이로 인해 가게 안팎에서 실랑이가 벌어졌다.

A 씨는 “매장에 들어와서 소리 지르다가 가신 줄 알았는데 치우고 있는 사이에 다시 와서 촬영하고 또 소리 지르더라”라며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하니 더 화를 내더라. 보다 못한 손님들이 도와주시려다가 ‘인권 침해다, 뭐 하는 거냐’ 하면서 싸움이 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도 싸움을 말리고 손님들도, 취객의 일행들도 말리고 난리가 났다. 게다가 악의적으로 후기를 쓰려는지 이것저것 밖에서 사진 찍고 욕을 했다”고 토로했다.

문제의 취객은 사건 후 가게에 대해 거짓된 내용의 부정적인 리뷰를 남겼다. 이 리뷰는 가게 사장님과 다른 고객들에 의해 적극적으로 반박되고 있다.

1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갈무리.

취객은 리뷰를 통해 “이런 싸XX 없는 가게. 좋은 날씨에 친구 10명과 등산 마치고 귀가 중에 마트에서 아이스크림 사 먹으며 자리가 부족해 바깥 빈 테이블에 혼자 잠깐 앉았다”고 말했다. 이어 “예의도 없이 잔소리 하는 30대 젊은 남녀 직원 황당해서 할 말을 잊었다. 비록 잠시 텅 빈 테이블에 앉았다고 잔소리를…나도 잠재적 고객인데 세상 참”이라고 한탄했다.


이 사건으로 고통받고 있는 가게 사장은 명예훼손 및 고의적 영업방해로 고소를 고려하고 있으며, 소상공인으로서 받는 피해에 대해 깊은 억울함을 표하고 있다.

A 씨는 “쓰레기 버린 내용은 쏙 빼고 빈자리 앉아서 화낸 것처럼 적었다”며 “고객들이 보면 오해할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되고 충분히 매장 이미지에 타격을 입힐 거짓된 내용을 유포한 거 아니냐”고 호소했다. 이어 “명예훼손 또는 고의적 영업방해로 고소할지 고민 중이다. 덩치도 작은 가게에 소상공인인데 이런 악의적인 해코지 정말 서럽다”고 덧붙였다.

가게 앞에서 벌어진 이 사건과 악의적 온라인 후기가 소상공인에게 얼마나 힘든 영향을 주는 지 보여주는 사례이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반응형

카페에는 밖에서 마실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를 비치에 두는 경우가 있죠.. 이 시설은 카페 손님에게 제공되는 장소로.. 외부에서 바깥공기를 마시면서 커피나 디저트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장소입니다.

 

청계산 옥녀봉을 방문했던 등산객 일행중 한명이 이 카페의 외부 테이블에 앉았었나 봅니다. 등산직후였다면 힘들었을테니 좀 쉬고 싶었겠죠.. 

 

근데.. 이 사람... 카페손님이 아니었습니다. 다른 업소에서 구매한 아이스크림을 들고 앉았네요..

 

앉은것까진 그렇다고 해도... 테이블에 쓰레기를 버렸군요..

 

업주가 뭐라 하니... 반발하고.. 그 카페에 방문했던 손님중에 그 모습을 보고 화가 났는지.. 항의하다 결국 싸움으로 번진거 아닐까 예상합니다..

 

그리곤.. 이 문제의 등산객... 그 카페 후기에 후기테러를 했군요.. 싸가지 없다고..

 

정작.. 본인이 그 원인을 제공한 것인데... 그저 잠재적 고객이라는 소리까지 하면서... 

 

위의 언론사가 그 후기내용을 적은것을 공개했으니.. 저 후기를 본 이들이라면.. 그 카페가 후기 테러를 당한 곳이라는 걸 인지하길 바랍니다.

 

억울한 것처럼 쓰여져 있어서.. 후기만 본 이들은 아마 업주에게 비난할지도 모르는데.. 요새는 업주들도 즉각 반박을 합니다. 거기다 커뮤니티도 발달하면서... 언론사도 그런 커뮤니티를 모니터링을 하는 터라.. 이렇게 보도가 되는 것 아닐까 싶고요..

 

이러다간... 등산객.. 특히나 등산을 한 뒤에 뒷풀이랍시고 술먹거나.. 정상에서 술을 먹는 등산객에 대해.. 사람취급도 안하는 편견이 생길듯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