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무면허 운전자 상대 자해공갈단 6명 일망타진..3명 추가 검거

by 체커 2019. 3. 21.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안동=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1일 무면허 운전자를 상대로 금품을 갈취한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로 A(57)씨 등 일당 6명을 검거했다고 21일 밝혔다.

 

공갈단 자해사고 내는 장면 [경북지방경찰청 제공]

경찰은 지난해 12월 범행 현장에서 공범 3명을 붙잡은 뒤 달아난 주범 A씨 등을 계속 추적한 끝에 3명을 추가로 검거해 일당 5명을 구속하고 1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A씨 등은 지난해 7월 18일 오후 4시께 강원 원주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B(64)씨 차를 약 3㎞가량 뒤따라가 고의로 차 앞에 뛰어들어 자해사고를 낸 뒤 무면허 운전을 빌미로 B씨에게서 합의금 2천500만원을 뜯어내는 등 7개월 동안 30명을 상대로 모두 2억7천500만원을 갈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구미, 대구, 광주, 포항 등 전국을 돌며 운전면허가 취소된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 수강자와 운전면허 시험 재응시자를 범행 대상으로 삼은 것으로 밝혀졌다.


조사 결과 교도소에서 만난 이들은 수감 당시부터 범행을 모의하고 출소하자마자 범행 대상 물색조, 환자, 해결사 등으로 역할을 나눠 현장답사와 예행연습까지 하며 범행을 치밀하게 준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이들과 같은 자해공갈 조직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mshan@yna.co.kr
------------------------------------------


전국을 돌며 무면허 운전자만 골라 사고를 내 돋을 뜯은 일당들이 검거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자해공갈단이라 하네요.. 

더욱이 무면허 운전자를 대상으로 범행을 했다는데... 어떻게 무면허인지 알았을까요?

피해자들은 운전면허시험장과 도로교통공단 안전교육장등을 돌면서 피해자를 물색... 범행을 계획한 것이라 합니다..

그럼 많은 이들이 생각하겠죠.. 면허가 취소되어 교육받으러 왔으면서 왜 차 몰고 그리로 가나? 꼭 차를 몰고 갔어야 하나? 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그렇죠.. 면허 취소되었으면 그냥 집에 차 놓고 대중교통 이용해서 가면 될 것을 무면허 상태에서 자기 차 몰고 갔으니 잘못이 아예 없다 할 수 없을 겁니다. 면허시험장에.. 교육장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 불편하다.. 라고 항변한다면 아마도 이런말도 하겠죠..

그럼 면허 취소 안 당하게 운전을 잘했어야지...

관련링크 : 운전면허가 취소됐습니다.(알기쉬운 생활법령)

야박한 말이지만 할말 없죠.. 운전면허가 취소될 정도의 잘못은 운전자들이라면 잘 알테니.. 물론 

협박하여 피해자로부터 돈을 뜯어낸 일당이 잡혀 1명은 불구속.. 나머지는 구속되었으니 나란히 다시 구치소로 들어가겠지만 이들로부터 피해를 본 운전자들에게는 좋은 소린 못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