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3달새 수천만원 빼앗고, 돈 안 준다고 폭행..10대 무더기 입건

by 체커 2019. 4.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 News1 DB

(제주=뉴스1) 이석형 기자 = 제주지방경찰청은 또래 학생을 협박해 수천만원을 빼앗고 폭행한 혐의(공갈·특수절도교사·공동상해 등)로 제주 서귀포시 모 고등학교 1학년 A군을 구속하고 폭행에 가담한 고등학생 1명과 중학생 15명을 입건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군은 서귀포시 모 중학교 3학년인 B군에게 아버지 휴대전화에 송금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게 한 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수차례에 걸쳐 2000여만원을 빼앗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가해 학생들은 B군이 돈을 주지 않았다며 수시로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A군과 일부 학생들은 B군의 집에 침입해 돈을 요구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의 범행은 피해 학생의 교사가 B군에게 폭행 흔적을 발견, 학교와 부모에게 알리면서 드러났다.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와 함께 추가 범행 여부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사건과 관련, A군에 대해 퇴학처분을 내렸다. 다른 16명에 대해서는 전학 및 출석 정지 조치를 내렸다.

jejunews77@news1.kr


제주도에서 동급생을 집단 폭행하고 수천만원을 빼앗은 혐의로 1명이 구속되고 나머지 중고등학생을 입건했다 합니다.

 

한두푼도 아니고 2000만원입니다.. 적은 돈을 갈취했습니다.

 

거기다 수시로 폭행... 돈을 갈취하고 폭행한 1명은 퇴학처분에 나머지는 전학 및 출석정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나머지 폭행에 가담한 학생들을 전부 전학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이 안타깝습니다. 여차하면 그냥 제주도 밖으로 전학시켜버렸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학생들이라 중형을 받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젠 중고등학생들도 고액의 금품갈취 및 수시 폭행이 이루어지는 만큼 중고등학생이라고 형이 경감되는 조항을 없애고 성인처럼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법개정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