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민주당 "이은재, 법안 훼손했다..사법처리할 것"

by 체커 2019. 4. 2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의안과 심각한 폭력상태..동영상 확보했다"

 

/사진=오기형 더불어민주당 도봉(을) 지역위원장 SNS

더불어민주당이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의안과에 제출된 법안을 빼앗아 훼손했다며 법적 조치를 경고했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공수처(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법과 검찰청법, 형사소송법 등을 인편으로 접수하려고 했는데 자유한국당의 육탄저지로 막혔다"며 "(관련 법안이) 팩스로 의안과에 도착했는데 이은재 의원이 그 법안을 뺏어 파손하는 장면이 동영상으로 찍혔다"고 고발했다.

그러면서 "주변에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당직자들이 있는 상황에서 그 직원이 겁박당하는 분위기에서 업무를 했을 것"이라며 "(법안을 뺏은 것은) 의안과 내에서 굉장히 심각한 폭력상태가 있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이날 SNS에 "'이은재 의원님, 사퇴 당하세요'라고 사법처리가 가능하다. '사퇴 요정'이 '추락천사'가 되신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공식적으로 이 의원에 대한 법적 조치에 나서기로 했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어제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사무처 직원이 접수한 서류를 강탈해 손상하는 현장이 카메라에 생생하게 포착된 동영상이 공개됐다"고 확인했다.

이어 "민주당은 이은재 의원을 비롯해 정상적인 입법 절차를 방해하고 회의를 폭력으로 저지한 자유한국당 의원, 보좌진, 당직자들의 불법 행위를 낱낱이 채증해 의법조치하겠다"이라고 밝혔다.

조해람 인턴기자 chrbbg@mt.co.kr


 

 

자유한국당 이은재의원이 의안과에서 팩스로 접수된 서류를 훼손한 동영상을 찍었다고 더불어민주당 강병원 의원이 밝혔습니다.

 

이를 토대로 더불어민주당은 법적조치를 하겠다고 선언한 상황입니다.

 

의안과에 여야당의 국회의원 보좌진등이 몰려 난장판인 상황입니다..

 

패스트트랙에 대해선 이제 시한을 넘겼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여야3당은 26일 처리를 하기 위해 다시 시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일부의원은 이를 저지하기 위해 지금도 국회 의안과와 회의실 점거를 통해 막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간은 흐르고 있습니다. 저녁때 다시 한번 국회에 혼란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