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수원버스터미널~잠실역 'M5342' 광역버스 29일부터 운행

by 체커 2019. 4.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수원버스터미널에서 잠실역 간 ‘M5342’ 노선의 운행을 2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운행을 시작하는 노선은 경기도 권선지구 및 망포지구의 인구 급증에 따른 광역교통 수요를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신설되는 노선으로 5대 차량으로 1일 25회를 운행할 계획이다.

M버스는 광역버스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하여 정류소 수를 축소하고, 수도권 주요 거점을 중간 정차 없이 연결하는 급행버스로 출발 및 마지막 지점으로부터 7.5Km 이내 각 6개소에 정차 가능하다.

이 노선으로 수원버스터미널에서 잠실역까지 이동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현재(100분)보다 최대 10분 정도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용객들이 목적지까지 편하게 앉아서 갈 수 있고, 여러 차례 교통수단을 갈아타는 불편이 해소되어 서울로 출퇴근하며 겪는 어려움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수원버스터미널에서 잠실역까지 가는 광역버스가 4월 29일 운행됩니다..

 

원래는 수원에서 잠실을 거치는 광역버스 노선이 이미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수요가 많은 노선이다보니 아무래도 노선이 신설되는 것이 분산효과가 좋은가 봅니다.. 거기다 기존보다는 다른 노선을 추가 한다면 혜택을 보는 지역이 늘어날테니까요.. 물론 잠실로 갈려는 사람들만 해당되겠지만...

 

그래도 잠실이나 영포에서 길게 줄서서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을 보고 있자니 이렇게 노선이 만들어져 기다리는 시간이 줄어들고 좌석도 확장이 된다면 이용하는 승객들이 혜택을 보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