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집단 패싸움' 강남 교회, 주말 수백명 2차 충돌 가능성

by 체커 2019. 5. 3.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 강남의 대형교회에서 70여명이 참여한 집단싸움이 발생해 논란인 가운데 이번 주말 2차 충돌이 벌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담임 목사 측의 한 신도가 소화기로 창문을 깨는 모습. /독자 제공

앞서 지난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한 대형교회에서 교인 70여명이 얽힌 집단싸움이 발생했다. 이 교회는 등록된 신도 수만 2만여명에 달하는 곳으로 교인들은 수년 전부터 담임목사파와 원로목사파로 나뉘어 크고 작은 다툼을 벌여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발생한 싸움은 교회 내 의사결정기구인 당회 개최 문제를 놓고 벌어진 것으로 특히나 격렬하게 전개됐다.

조선일보 디지털편집국이 단독 입수한 영상에 따르면 한 신도가 소화기로 회의실 밖 창문을 부수고 회의실 안에 소화기를 분사했다. 원로목사(담임목사를 반대하는)파 교인 20여명과 담임목사파 교인 50여명이 거친 몸싸움을 벌이면서 원로목사 측 2명, 담임목사 측 2명 등 총 4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실려 갔다. 이 과정에서 호신용 스프레이가 등장했고 양측의 싸움은 3시간가량 이어졌다.

 

원로목사 측은 "담임목사 측 성도들이 당회를 저지하기 위해 소화기로 창문을 깨고 소화기를 난사했다"며 "피하지 않았더라면 누군가 죽었을 수도 있었던 위험한 상황이었다. 우린 정당방위를 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집단싸움이 발생했을 당시 수서경찰서장이 현장에 직접 나서서 지휘했을 만큼 상황이 심각했다. 당시 우발적인 상황을 대비해 경찰 타격대도 현장에 출동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양측의 충돌이 다시 발생할 조짐이 있다는 점이다. 현재 담임목사 측은 교회의 2층부터 8층까지를 점거한 상태다. 원로목사 측은 건물 1층만 사용하고 있다. 이에 원로목사 측은 예배일인 오는 5일 약 200여명의 신도와 함께 담임목사 측에 항의할 계획이다. 담임목사 측도 100여명의 신도를 모아 이에 대응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게 뭔 신을 믿는 단체인지.. 아님 조폭단체인지...

 

교회 권력때문에 신도들이 쌈박질을 하고 있군요.. 서울 강남구 대치동이니 돈많은 인간들이 돈 더 가지겠다고 권력다툼을 합니다..

 

신의 은총때문에 싸움을 하는 것이 아닌 교회 권력을 위해 싸움을 합니다.. 그것도 같은 교회에서 말이죠..

 

이걸 바라보는 그들이 믿는 신은 뭐라 생각할까요?

 

개인적으로 신이라면 해당 교회.. 그냥 붕괴시키고 말겠네요..

 

저딴식으로 자신을 믿는 신도가 재물에 눈이 멀어 서로간에 쌈박질을 하고 있다면 어떤 신이 자신을 믿는 신도를 그냥 놔둔답니까..

 

천벌을 내려도 무방할테죠..

 

그런데도 저리 권력을 탐하는 교회가 한두군데도 아니고 지금도 늘어나는 것을 보면 신은 없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