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국정원 "北밀수 화물선 日항구 입항..日 적절조치 취하지 않아"

by 체커 2019. 7. 1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고상민 이은정 기자 = 국가정보원은 16일 한국에 적발된 북한 석탄 밀수 화물선이 일본 항구에 드나들고 있다고 밝혔다.

국정원은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같이 보고했다고 국방위 소속 여야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김민기·자유한국당 이은재 의원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국정원은 "선박 제공 사이트 등에서 확인한 결과 샤이닝리치호와 진룽호 등의 화물선이 일본 항구에 입항했다"고 밝혔다.

국정원은 "우리 정부에 의해 한국 입항 금지 조치가 된 선박 가운데 일부는 최근까지도 일본에 입항하고 있다"며 "우리가 결의 위반을 전달했는데도 일본은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국내법 미비를 이유로 입출항을 허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같은 대응은 미온적이고 소극적인 대응"이라고 답했다.

 

자료 정리하는 서훈 국가정보원장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서훈 국가정보원장(오른쪽)이 16일 오전 열린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자료를 정리하고 있다. 2019.7.16 kjhpress@yna.co.kr

jesus7864@yna.co.kr


 

북한 밀수 화물선이 일본에 입항했는데...정작 일본에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그 밀수화물선은 석탄 밀수선으로 16일...;; 16일에 일본 항구에 입항했다 합니다.. 

 

그런데 일본에선 국내법.. 즉 일본내 법의 미비로 입출항을 허용하고 있다 하네요..

 

그럼 대북제재에 관한 일본내 법이 미비하다는 증거가 되겠군요.. 

 

이걸 유엔에서 알게되면 과연.....

 

그리고 일본에선 한국이 북한에게 전략물자를 수출한다 주장했는데 정작 일본 본인들이 하고 있었으니 이런 상황을 국제사회가 알게 되면 과연 일본의 경제보복이 누굴위해서 하는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갖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혹시... 북한의 핵개발을 일본이 도운거 아닌지도 의심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그리고 북한이 유엔의 대북제재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버틸 수 있었던건 중국과 더불어 일본의 도움도 있었기 때문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