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곽상도 "文, 친일파 재산 지켜" vs 노영민 "정론관 가라" 충돌

by 체커 2019. 8.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곽상도 "대통령 친일파 소송서 허위 승소" 주장
노영민, 삿대질하며 "정론관 가서 이야기하라"
야당, 노 실장 답변 태도 문제 삼아 "사과" 요구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친일관련 재판'에 관한 질의를 하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정론관에 가서 말하라'며 삿대질을 하고 있다. 2019.08.06.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6일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의에서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과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설전을 벌였다.

곽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이 고 김지태씨 유족의 상속세 소송에서 허위 증거자료로 승소했다는 주장을 벌이면서다. 이 과정에서 노 비서실장이 언성을 높이고 삿대질을 하자 야당은 답변 태도를 문제 삼으며 사과를 요구했다.

이날 곽상도 의원은 "(고 김지태씨 유족 상속세) 소송에서 유족들이 위증을 하고 허위 증거 자료를 제출해서 이겼다"며 "소송에서 위증을 내고 서류를 제출한 것에 대해 대통령이 한 부분에 대해서 분명하게 밝혀 달라"고 날을 세웠다.

앞서 곽 의원은 "(문 대통령이) 김지태라는 사람을 친일파에서 빼줬고 상속인들에게 돌려줄 방안을 찾으려 했다"며 "또 허위서류를 작성해 상속세가 취소되도록 하는 소송에 변호인으로 참여해 친일파 재산을 지켜줬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노영민 비서실장은 "지금 말씀하신 것에 대해서 책임지실 수 있으신가. 여기서 심사하지 말고 저기 정론관(국회 기자회견장)에서 이야기하라"며 언성을 높이고 삿대질을 했다.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노영민 비서실장의 답변 태도에 대해서 의사진행 발언을 하고 있다. 2019.08.06.since1999@newsis.com

야당은 노 비서실장의 답변 태도를 문제 삼으며 사과를 요구했다.

정양석 한국당 의원은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기자회견을 해라 차라리'라는 말은 우리 위원들로 하여금 면책특권 뒤에 숨으라는 건데 노 실장님 반응은 굉장히 부적절했다고 본다"며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되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곽 의원도 "아니면 아니라고 말씀하시면 된다. 청와대에서 그 말씀을 해달라고 말한 것"이라며 "왜 자꾸 이런 식으로 회피하고 정론관 가서 이야기하라고 위원한테 윽박지르고 이런 게 청와대인가"라고 따졌다.

같은 당 김정재 의원도 "적어도 답을 회피할 수는 있다. 의원한테 어디 가서 말해라, 따로 얘기하자라고 하는 비서실장은 있을 수 없다"며 "오만한 태도에 대해선 비서실장으로서 제대로 된 답변을 달라"라고 몰아붙였다.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이 오전 회의 정회 후 심각한 표정을 하고 있다. 2019.08.06.since1999@newsis.com

반면 여당은 노 비서실장을 옹호했다. 고용진 민주당 의원은 "국회의원들이 반드시 개선해야 할 것 중 하나가 우선 질러놓고 아니면 말고 식"이라며 "국가원수에 대한 이야기, 그 일가에 대한 이야기는 조금 더 면밀히 조사하고 정제된 얘기로 회의석상에서 얘기해야 한다고 본다"라고 했다.

노 비서실장도 재차 "토리게임즈 발언 관련해 이미 고소돼있고 김지태씨 친일 관련 발언도 고소된 걸로 안다. 사법적 판단에서 아마 사실 관계가 다 밝혀질 것으로 본다"며 "현재 일본의 경제 보복, 국난이고 어렵다고 하는데 국회에서 사실관계가 확인되지도 않고 대통령을 모독한다는 것이 도대체 무슨 도움이 되겠나"라고 발끈했다.

이처럼 노 비서실장이 계속 언성을 높이며 맞서자 한국당은 "또 친일파로 몰 겁니까"(김정재) "도대체 뭘 믿고 저러는가"(정양석)라고 반발했고, 곽 의원도 "정부가 이렇게 무례할 수가 있나. 사과를 하시든지 분명히 국회의원한테 이렇게 얘기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흥분했다.

같은 당 나경원 원내대표도 "여당 의원이든 야당 의원이든 의원이 제기한 문제에 대해 정론관 가서 답변하라는 식의 태도에 대해 사과를 달라"고 촉구했다.

jabiu@newsis.com


 

 

곽상도의원과 노영민 비서실장이 국회에서 충돌했습니다. 곽상도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이 변호사시절 김지태씨 유족에 대해 변호를 한 것을 문제삼았기 때문입니다.

 

관련뉴스 : 나경원 "문 대통령, 친일파 후손 변호"..어디까지가 사실일까

문재는..김지태씨는 2005년 친일반민족행위진상규명위원회에서 작성된 친일인명사전에 등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증을 해서 소송에서 이겼다는 재판... 재산환수 소송이 아닌 법인세와 특별부과세 취소소송입니다..

 

곽상도의원이 과연 무엇을 근거로 유족들이 위증을 하고 허위증거자료로 승소했다고 주장한 근거는 무엇일지....

 

결국 곽상도의원과 나경원 원내대표를 상대로 김지태씨의 유족들이 소송을 걸겠다 밝혔습니다..

 

과연 앞으로 어찌될지...

 

관련뉴스 : 국회에 온 고 김지태 유족들 "나경원·곽상도·민경욱 고소하겠다"

 

그런데 곽상도의원을 포함한 자유한국당 의원들... 좀 당황했나 봅니다.. 곽상도의원이 주장한 김지태씨 유족 재판에 관련되어 노영민 비서실장이 크게 반발을 하니 해당 재판에 관련되어 반박을 해야 하는데 겨우 노영민 비서실장의 답변 태도를 문제삼으며 반발했네요..

 

노영민 비서실장이 뭐가 아쉬워서 국회의원들에게 고분고분 답할 이유가 있을지..;;

 

이전 정권에서 비서실장이 국회의원들을 상대로 삿대질을 한 전적이 있었을까요?

 

이후 노영민 비서실장은 잠시 정회 뒤 사과를 하긴 했습니다.


이처럼 공방이 계속되자 이인영 국회 운영위원장은 20분간 회의를 정회했고, 회의 재개에 앞서 결국 노영민 비서실장이 사과했다.

그는 "곽상도 의원의 발언에 대해 정론관에 가서 하라고 한 제 발언을 취소한다"며 "제 발언으로 인해 원만한 회의가 이뤄지지 못한 데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 말의 뜻은 근거 없는 의혹을 반복적으로 주장해서 이미 복수의 사람으로부터 고소까지 당한 상태에서 또다시 근거 없는 내용으로 대통령을 모욕하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는 의미였다"고 설명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