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15년치 공문 내역 달라" 김성태의원실 자료 요구 논란

by 체커 2019. 9. 4.
반응형

다음

 

네이버

 

충북도 "보복성 강하다" 반발
[서울신문]딸 부정채용 의혹을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성태의원실이 무리한 자료를 요구해 논란이 일고 있다.

4일 충북도에 따르면 지난 2일 김 의원측이 국정감사에 쓰겠다며 최근 15년간 도청 전 부서의 공문 수발신 내역 자료제출을 요구해왔다. 도는 일단 54개 전 부서에 자료 정리를 지시했지만 황당하다는 분위기다.

도 관계자는 “1개 부서가 주고받는 1년치 공문만 해도 1만건이 넘을 것”이라며 “전 부서 15년치를 따지면 상상조차 힘들 정도로 많은 양”이라고 혀를 내둘렀다. 한 공무원은 “자료를 정리할 생각하니 앞이 캄캄하다. 아직 시작도 못했다”고 걱정했다.

 

김 의원실의 자료요구는 보복성 성격이 강하다는 게 도 공무원들의 얘기다. 2017년 12월 발생한 제천 하소동 스포츠센터 화재와 관련,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평가소위원회 위원인 김 의원은 지난 7월 도에 소방관들의 징계의결 관련서류 사본을 요구했다. 29명이 숨진 스포츠센터 화재의 부실대응 등을 이유로 징계를 받은 소방관은 총 4명이다.

하지만 도는 징계위원회 회의 내용과 징계위원 명단 등은 비공개가 원칙이라며 자료를 주지 않았다. 그러자 무서운 ‘갑질’이 가해졌다는 것이다. 지난달에는 김 의원측이 도 법무통계담당관실 전체 직원들의 학력과 경력 자료까지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도청 노조는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대응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 의원측 입장을 듣기 위해 자료요구 담당 비서관에게 수차례 전화를 걸었지만 연결되지 않았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딸의 KT 부정채용 의혹을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성태의원이 충북도청 전 부서의 공문 수발신 내역 자료제출을 요구했다 합니다.

 

전 부서의 자료인데.. 이게 무려 15년치를 달라고 하네요..

 

공문 수발신 내역의 자료 보관기간이 얼마일지..;; 무려 15년치를 왜 달라 할까요?

 

일단 충북도청에선 갑질이라고 합니다. 그것도 보복성 갑질이라 하네요.. 이전 제천 화재에 관련 소방관 징계의결 관련서류를 요구했다 거절당하자 갑질을 시작한 겁니다.

 

언론사의 취재가 시작되어 언론사 기자가 김성태 의원 비서관에게 연락을 했지만 연락이 안되는 상황.... 일부러 거부하고 있다는 것이겠죠..

 

빨리 KT 부정채용 수사가 마무리되고 재판에 들어가야 갑질이 끝날 것 같습니다. 

 

왠지 김성태의원의 인성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갑질을 했으니 이에 신고를 해야 하는데.... 국회의원이 갑질을 하면 도대체 어디다 신고를 해야 할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