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일반

유튜브 차단여부 확인하기..

by 체커 2019. 9. 5.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댓글을 올리는 많은 이들이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고 동조하고 응원하는 댓글을 올리는가 하면 비난하고 반박하는 댓글을 올리기도 하죠..

 

하나의 유튜버의 채널에 있는 동영상을 보고 댓글을 올렸는데 문득 유튜브 댓글이 제대로 올라갔을까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럴때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댓글을 올리고 시간이 지나면 확인하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1. 댓글을 쓰고난 뒤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합니다.(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찾아가기 편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2. 구글 로그아웃을 합니다. 로그아웃을 하기 싫다면 열린 브라우져 이외 타 브라우져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예로 보통 크롬을 많이 사용하죠.. 크롬을 통해 유튜브에 댓글을 올리고 구글에 로그인을 하지 않은 파이어폭스나 인터넷익스플로어, 사파리를 열어 복사한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넣고 들어가면 됩니다.)

 

3. 시간대를 확인해서 작성한 댓글이 제대로 올라갔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로그인한 브라우저에는 추천순으로 정렬을 하면 본인이 작성한 댓글이 맨 위에 표기가 됩니다. 시간대를 확인하고 최근 댓글순으로 정렬하여 해당 시간대의 댓글을 확인하면 댓글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댓글이 있다면 정상적으로 댓글이 올라가고 있는 것이고 댓글이 없다면 차단당한 것입니다.


차단을 당하면 댓글이 삭제가 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차단을 할 시 해당 동영상의 유튜버와 그 동영상에 들어오는 방문자들에게 댓글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차단당하면 작성한 사람만 댓글이 보일 뿐이기에 보통 본인이 차단을 당했는지 알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유튜브 동영상에 자신이 주장한 영상을 올리고 반박해보라 도발하는 유튜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댓글에는 반박하는 댓글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동영상엔 이렇게 차단당한 댓글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해제하는건 해당 동영상의 유튜버가 유튜브 스튜디오의 커뮤니티에 들어가 숨겨진 사용자를 해제한다면 다시 댓글이 모두에게 보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