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강서 PC방 사건 알지?"..알바생 흉기로 위협한 30대男 검거

by 체커 2019. 10. 23.
반응형

다음

 

네이버

 

자신과 시비를 벌인 PC방 아르바이트 직원을 몇 시간 뒤 다시 찾아가 흉기를 휘두르며 위협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 남성은 ‘강서 PC방 살인사건’을 언급하며 PC방 직원을 위협했다고 한다. 이 사건은 지난해 10월 김성수(30)가 서울 강서구 PC방에서 아르바이트 직원을 흉기로 수십 차례 찔러 살해한 것으로 김성수는 1심 재판에서 징역 30년을 선고받았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PC방 직원에게 흉기를 휘두른 A 씨(39)를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21일 오후 11시 58분경 관악구 봉천동의 한 PC방에서 쿠폰 환불 문제로 PC방 직원 B 씨(23)와 말다툼을 벌였다. 그러다 B 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A 씨를 PC방 밖으로 내보냈다.

하지만 A 씨는 약 5시간 뒤인 22일 오전 4시 50분경 PC방에 다시 나타났다. 경찰에 따르면 이때 A 씨는 ‘강서 PC방 사건 알지? 너도 똑같이 당하고 싶어?’라며 B 씨를 위협하다 PC방 밖으로 나갔다고 한다. PC방을 떠난 A 씨는 약 2시간 뒤 또 찾아왔고 이번엔 흉기를 꺼내들고 B 씨를 위협했다. 이를 본 PC방 손님 중 1명이 A 씨가 들고 있던 흉기를 재빨리 빼앗아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김재희기자 jetti@donga.com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이 많은 이들에게 각인이 되었고 사형제 부활등에 대해 논란도 많았는데.. 비슷한 일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서울 관악구네요..

 

다행히도 흉기를 PC방 손님이 빼앗아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네요.. 아마도 경찰에선 흉기를 빼앗은 손님에게 표창장을 주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이번에도 논란이 있는 상황은 강서구와 비슷하네요..원인은 다르지만 일단 경찰에 의해 PC방에서 내보내졌는데 가해자가 나중에 흉기를 들고 다시 PC방으로 찾아와 위협을 했네요..

 

5시간 후라 경찰이 계속 있을 수 없었으니 이번에도 경찰에 대해 논란은 있을 수 있지만 잘못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직접적으로 강서구 PC방 사건을 언급하고 협박에 흉기를 들고 휘둘러 살인 미수로 체포가 된 만큼 엄벌에 처해졌으면 합니다.

 

분란의 원인은 쿠폰 환불... 무슨 쿠폰이었길래 환불까지 요구할 수 있던 건지 의문입니다. 상품권도 상품권을 직접 구매한 사람이 구매한 매장에서 환불을 하는 경우나 가능하지 어디서 받은 쿠폰을 직접 환불하는 경우는 없기에 대부분 상품권을 매입하는 곳에서나 파는데... 이사람은 무슨 생각으로 쿠폰을 환불해 달라 했는진 의문입니다.

 

흉기를 가져와 살인미수까지 한 만큼 재발의 위험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보복을 당하지 않도록 적절한 처벌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