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긴급 기자회견

by 체커 2019. 11.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박찬주 前 육군 대장 영입 파문 이후 자유한국당 내부에서 인적 쇄신 요구와 함께 지도부 책임론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황 대표는 인적 쇄신과 함께 보수 통합을 위한 로드맵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는데, 자신의 거취 문제를 포함해 당 안팎에서 일고 있는 책임론에 대해서도 어떤 언급을 할지 주목됩니다.

[황교안 / 자유한국당 대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오늘 자유 우파와의 대통합에 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10월 3일과 9일, 19일과 25일에 저는 광화문 광장에 있었습니다.

국민들의 절절한 함성을 들었습니다.

위선과 불의를 물리치고 나라를 바로잡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달려온 분들의 간곡한 소망을 들었습니다.

가족이 함께 나온 어떤 젊은 부부는 제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살기가 너무 힘들다.

불안해서 못 살겠다. 나라를 바로 세워달라. 힘을 합쳐야 한다. 이것이 광장의 민심이었습니다.

문재인 정권의 독선과 오만을 반드시 심판해 달라는 것. 그러기 위해서는 범자유민주세력이 분열하지 말고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는 것. 그것이 나라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염원이었고 또 명령이었습니다.

저는 이 국민의 염원과 명령을 받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헌법 가치를 받드는 모든 분들과의 정치적 통합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을 선언드립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자유민주주의 체제에서는 국민 모두가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시장경제에 의하면 국민이 자율적으로 활발하게 경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총선 승리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유 우파의 대통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실 지난 탄핵 과정에서 보수가 분열되고 정권을 내주고 두 전직 대통령이 영어의 몸이 되면서 자유 우파 정치권 전체에 엄청난 정치적 상처가 생긴 것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감정의 골도 깊게 패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10월 국민 항쟁은 우리의 선조들이 피 흘려 지켰던 대한민국을 지키고 흔들리는 대한민국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큰 시대적 명령을 내려주셨습니다.

돌이켜보면 이 독선적이고 무능한 좌파 정권을 막아내지 못한 책임에서 우리 누구도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자유 우파의 정치인들 모두는 이 정치적 실패에 대한 책임을 남에게 돌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에게 묻는 성찰의 자세를 먼저 가다듬어야 합니다.

이는 자유한국당 당대표인 저의 책임입니다. 자유한국당의 책임이며 자유 우파 정치인 모두의 책임입니다.

무엇이 우리를 국민들의 신임으로부터 멀어지게 했는지, 왜 우리는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끝까지 지키지 못했는지, 왜 우리는 작은 기득권에 연연하면서 과감한 혁신을 하지 못했는지 국민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반성하고 또 성찰해야 합니다.

역사는 역사의 교훈으로부터 배우지 못하는 사람들을 다시 신임하지 않습니다.

여기서부터 새로 시작해야 합니다.

우리는 나라를 바로잡아야 한다는 큰 대의를 갖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권은 돌이키기는 너무 멀리 잘못된 길로 왔습니다.

현 정권으로는 회복이 불가능합니다.

그들의 생각은 편협한 한쪽의 생각에만 빠져 있어서 제대로 된 혁신을 할 수가 없습니다.

국민들을 현혹하는 말뿐이고 그것을 실행할 능력은 전혀 없습니다.

우리는 무능, 오만, 비리로 점철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야 합니다.

먼저 경제를 펴게 해서 민생 경제를 되살려야 합니다.

시장 경제의 활력을 살려 디지털 인공지능 혁명 시대에 미래를 선도하는 나라로 거듭나야 합니다.

국민들이 서로 믿고 살 수 있는 나라,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국민 각자가 행복을 영위하는 나라, 삶의 질 선진국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안보도 중요합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세계 열강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주변 국가들과 공존해야 합니다.

고립되면 안 됩니다.

한미 동맹에 기초해서 발전의 신화를 만들었던 역사를 계승해서 세계 질서의 전환기 속에서 낙오되는 것이 아니라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북핵 위협을 물리치고 안보에 한 치의 빈틈이 없게 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 정권은 비전문가들에게 나라 일을 맡겨서 나라가 엉망이 되고 말았습니다.

검증되지도 않은 소득주도성장을 무모하게 밀어붙여 서민들은 더욱더 살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이를 감추려고 국민들의 피땀어린 세금을 물 푸듯이 퍼부고 있습니다.

또한 섣부른 지소미아 파기로 인해 한미일 공조가 흔들리고 나라의 안보마저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보수 대통합을 하자며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광화문광장에서 집회를 하면서 자신이 들은 지지자들로부터의 요구등과 현 정권은 돌려놓기에는 너무도 멀리 가버렸기에 정권교체를 해야 한다는 주장을 했습니다. 안보도 중요한데 한국이 고립되고 있고 소득주도 성장 때문에 서민이 살기 어렵게 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지소미아 파기로 인해 한미일 공조가 흔들리고 안보가 위기에 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보수 통합 협의기구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총선이 다가옴에 따라 현 보수진영이 분열되어 이대로라면 의석수 확보가 힘들다고 판단하여 보수 통합을 주장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장을 할 뿐.. 이에대한 대책은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지만 해결책을 내놓지 않은 채 결론지음에 따라 좀 아쉬운 기자회견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조국 사태까지 자유한국당의 지지도는 상승중이었습니다. 광화문 집회등을 하면서 지지자들의 결집을 끌어올렸는데 조국 전 장관 사퇴이후 이렇다 할 무언가를 보여주지 않는 상황에서 지지도는 정체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링크 : 대한민국의 정당 지지율

지지도가 상승중일때는 보수 통합이라는 말은 나오지 않았었죠.. 하지만 지지율 상승에 제동이 걸린 듯한 상황이 되어버리니 보수 통합을 꺼내 들었습니다. 아마 이에 호응하는 쪽은 바른미래당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 댓가 있는 호응이겠죠..

 

왜 이제사 보수 통합이라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하는지 의아합니다. 너무 뻔한 움직임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지지율 상승중엔 별말 없다가 지지율에 문제가 생기니 통합을 노리는 자유한국당... 대통합을 제의하더라도 주도는 자유한국당이 가져갈 것이 뻔한 상황... 바른미래당은 내분으로 일부가 자유한국당으로 당적을 옮기려 하고 있기에 당장은 바른미래당이 호응할수 있겠으나 우리공화당에서 응답을 할진 의문입니다.

 

이런 식의 기자회견은 몇번을 하더라도 별 영향은 보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대책도 없는 문제제기가 계속 이어진다면 이를 본 보수 지지자들이 뭘 믿고 지지를 할까요? 그저 더불어민주당과 현 정권을 비난하면서 지지율 끌어올려 의석수 확보할려는 모습만 보일게 뻔한데 말이죠..

 

거기다 그동안 걸핏하면 자유한국당의 국회 보이콧 및 광장 집회 활동에 대해선 전혀 언급이 없기에.. 패스트트랙에 관해선 자유한국당이 만든 국회 선진화법을 자유한국당이 어기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이는 상대진영... 진보진영에선 공격하기 딱 좋은 조건이 되어 있는 상태인데 이에대한 언급도 없네요...

 

이대로라면 자유한국당의 의석은 한정된 지역에서나 나올 것만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현재 패스트트랙에 올려진 선거법 개정안이 회생의 기회가 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자유한국당이 거부하고 있으니... 과연 어찌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