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이언주 "지소미아 파기 원인, '日 수출규제'란 건 거짓말"

by 체커 2019. 11. 22.
반응형

다음

 

네이버

 

-"한·미·일 동맹 한 축 한·일 관계 깨려는 전략"
-"북·중·러 동맹축 전환 움직임 읽혀"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이언주 무소속 의원은 22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일본의 수출규제로 지소미아(GSOMIA·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를 파기한다는 것은 거짓말"이라며 "주사파 사회주의자들이 한·미·일 동맹의 한 축인 한·일 관계를 깨기 위한 전략"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감정적 처사도 마음에 들지 않겠지만, 그렇다고 거짓말을 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 정권의 지소미아 파기 등 최근 일련의 외교적 행보을 보면 한·미·일 중심 국가전략에서 전체주의 진영인 북·중·러 중심의 국가전략으로 전환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며 "특히 더불어민주당은 오래전부터 한·일 관계, 한·미 관계 파탄으로 중국의 일대일로 적극 참여, 북한 정권과의 결탁 등 북·중·러 동맹축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을 일관되게 보여왔다"고도 했다.

 

이 의원은 지소미아 파기 기류의 배경을 놓고 "문 정권은 일본이 수출 규제를 하기 전 수차례 문제 제기를 했는데 이를 묵살하지 않았느냐"며 "공동조사단이라고 만들자고 하면 될 일이었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 주류인 주사파의 민족 근본주의적 사회주의자들은 일관되게 반미 경향을 보여왔다"며 "직접적으로 파탄내기 부덤스러운 한·미 동맹 대신 한·일 관계를 택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yul@heraldcorp.com


 

이언주...의원이라고 칭하기도 부족할 정도의 발언을 하네요... 욕도 아깝습니다.

 

일본이 수출규제를 하기전 수차례 문제제기를 한건 대법원 판결에 대해 청와대가 나서서 개입해 뒤집으라는 요구였습니다. 

 

행정부가 사법부에 권력을 행사하라 일본이 요구한 건데 그걸 받아들였어야 했다는 주장...그게 맞다고 생각했는지..

 

공동조사단? 한국내 한국사람들만으로 특히나 5.18 관련 조사단 꾸리는 것도 몇년이나 걸리고도 만들어지는게 어려운 판국에 일본과 조사단 만들어 조사를 한들.. 일본이 협조나 할 것이라 생각했는지.... 일본은 더더욱 방해를 할게 뻔한데 공동조사단을 꾸려야 한다는 그런 생각을 어떻게 할 수 있었던 건지... 그사이 판결나기도 전 고소한 원고측 피해자분들은 모두 세상을 떠나고 단 1명만 남아 판결을 들을 수 있었는데 조사단 구성한다 뭐한다 하다 모두 세상을 떠나겠네요..

 

일본을 변호하고 있는거 맞겠죠? 이건 뭐 한국 정치계에 뛰어든 일본인 같네요... 국적이 의심스러울 정도로..

 

하기사 한국을 일본의 속국으로 만들기 위해 부단히도 노력한 여러 정치인이나 단체.. 운동권중 한 사람이니.. 이런말을 스스럼 없이 하는건 어쩔 수 없네요.. 

 

왠지 조선 광해군시절이 생각나게 하는 이언주의 발언입니다. 후금과 명나라에서 중립적 외교를 펼치던 광해군.. 이후 폐위되고 정묘호란이 일어났죠.. 

 

아마 주사파에게 나라를 맡기느니 차라리 일본에 나라를 파는게 낫겠다는 발언도 할 것 같네요. 어떻게든 일본에게 한국을 바치기 위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