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스페인서 유학생 사고사..유가족 "도와주세요"

by 체커 2019. 12. 2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지난주 스페인에 몰아친 태풍으로 30대 한국인 유학생이 숨진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는데요.

사건 발생 일주일이 다 되도록 스페인 당국이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는 데다 시신 수습마저 어려워 유가족들이 도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20일부터 몰아친 태풍 '엘사'의 영향으로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는 8명이 숨지는 등 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태풍 피해로 인한 사망자 가운데 한국인 유학생 한 명이 포함됐습니다.

유학생 32살 이 모 씨는 스페인 마드리드 관광청 건물 외벽에서 떨어진 자재에 맞아 머리를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이 씨 부모가 현지로 떠났지만, 스페인 당국의 비협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마드리드 법의학 연구소에 안치된 딸 얼굴만 겨우 봤을 뿐 시신을 넘겨받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장례업체부터 선정하라는 당국의 요구 때문입니다.

또 사고 현장이 이미 정리된 데다 현지 경찰이 현장에서 찾은 증거물도 사진으로 남기고 폐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씨의 아버지는 SNS를 통해 애끓는 호소문까지 올렸습니다.

[유가족/고인 삼촌/음성변조 : "'자기 책임 없다, 자연재해다' 그러면서 천재지변으로 몰고 가서 우리한테 아무런 것도 줄 수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하고 있잖아요. 그러니까 기가 막히는 거죠."]

외교부는 마드리드 주지사와의 면담과 함께 사고 원인 규명 등을 요청하는 서신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유가족의 호소문을 본 누리꾼들은 외교부에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는 한편 마드리드 주 정부 홈페이지 등에도 관심을 요청하는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준석입니다.

이준석 기자 (alleylee@kbs.co.kr)


 

스페인이 태풍 엘사에 의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런데 그 피해중에 한국 유학생도 포함되었죠...

 

관련뉴스 : 스페인 태풍 엘사 피해 속출.. 한국인 유학생 1명 사망

공부하러 가서 태풍에 목숨을 잃은 것도 억울한데... 스페인 정부의 태도때문에 원한까지 쌓일 것 같네요..

 

딸의 시신을 한국으로 데려올려 하는데 시신조차 넘겨주지도 않고 있다 합니다..

 

이유는 장례업체부터 선정하라는 당국의 요구... 한국으로 운구할 건데 장례업체를 선정하라는 건 스페인 마드리드에 묻으라는 스페인의 요구일까요?

 

더욱이 사고현장은 정리되었고 증거는 다 폐기된 상황... 나중에 스페인 정부를 상대로 손해배상이라도 하지 못하도록 증거인멸한 거 아닌가 싶을 정도네요.... 유가족은 이런 스페인정부의 생각을 알고 있는건지..

 

"천재지변으로 몰고 가서 우리한테 아무런 것도 줄 수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하고 있잖아요. 그러니까 기가 막히는 거죠" 

 

라고 했네요.. 스페인정부의 이런 행동... 스페인도 관광이나 공부하러 갈 만한 곳인지 생각하게끔 만드는 사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한국 외교부는 마드리드 주지사와의 면담과 함께 사고 원인 규명 등을 요청하는 서신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한국 대사관은 피해자 유족의 지원과 더불어 스페인 정부에 항의를 좀 강력히 했으면 좋겠네요..

 

스페인 마드리드... 이런 곳이었는지.....유학생이든 관광객이든 마드리드에 갔다가 사고든 뭐든 당해 생명을 잃는다면 스페인은 일단 장례업체부터 선정하라고 요구하나 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