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유명 유튜버, 아파트 엘리베이터 '엽기적 피습'..경찰, 괴한 2명 추적(1명 체포-1명 호주 도피)

by 체커 2020. 1. 10.
728x90
반응형

다음

 

네이버

 

 

【 앵커멘트 】 서울의 한 고급 아파트단지에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 2명이 침입해 귀가 중이던 30대 남성을 무차별 폭행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사제 수갑까지 준비하는 등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한 걸로 보이는데, 피해 남성은 암호화폐 투자 관련 방송을 하는 유명 유튜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하늘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 기자 】 늦은 밤, 경찰차와 소방차가 아파트 단지 앞으로 출동합니다.

잠시 뒤 경찰차 여러 대가 도착하고, 경찰관들이 내려 분주히 움직입니다.

서울의 한 고급 아파트단지 엘리베이터에서 30대 남성이 피습을 당했다는 신고가 들어온 건 어제(9일) 새벽 1시 반쯤입니다.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 2명이 보안장치가 갖춰진 아파트 내부로 들어와서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피해자를 붙잡고 손에 수갑을 채운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후 남성들은 피해자의 뒷목에 흉기를 휘두르고는 그대로 달아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인터뷰 : 인근 주민 - "수갑을 차고 문을 누가 여는데 "도와주세요, 살려주세요" 그래서…. (엘리베이터에) 피가 많았었다고, 막 흩어지고 해서…."

근처 응급실로 옮겨진 피해자는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스탠딩 : 손하늘 / 기자 - "서울 성동경찰서는 CCTV에 찍힌 인상착의 등을 토대로 달아난 남성들의 행방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손하늘입니다."

[ 손하늘 기자 / sonar@mbn.co.kr ]

영상취재: 이우진 기자 영상편집: 송지영


 

유명 유튜버가 피습을 당했다 합니다.. 수갑이 채워진 채 피습을 당한 것인데... 피습당한 유명 유튜버는 암호화폐 관련 방송을 하는 유튜버라 합니다..

 

이에 유튜버에 대한 궁금증이 나올 것 같은데.. 벌써 관련 동영상을 올린 이들이 있더군요.. 

 

피해자를 잘 알 것 같은 이들... 결국 암호화폐 관련 동영상을 올리는 이들이 이를 언급했습니다.

 

 

 

참고링크 : 피습당한 유튜버의 계정

 

피해자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피해자의 피습에 대해 피해자가 그동안 방송한 내용들과 그걸 보는 이들이 어떤 사람들인지를 보면 아무래도 투자를 언제 얼마나 할지 방송을 보고 똑같이 투자를 했다가 큰 손해를 입은 사람들중 일부가 아닐까 예상됩니다.

 

암호화폐는 한국에선 통화로서 인정되지 않아 손해를 입더라도 법적 보호를 받기 어렵죠.. 피해를 입더라도 투자를 권한 유튜버에게 책임을 물기도 어려울 겁니다.. 유튜버는 투자를 권한 것이고 이를 받아들이는 건 시청자의 선택일 뿐.. 강요등을 하지 않았으니... 과연 어디까지 책임을 물게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니까요..

 

물론 사기죄등으로 형사소송을 걸 수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민사로 손해배상을 요구할 수도 있을 겁니다..

 

다만 승소가 될지 여부는 좀....

 

이번 사건이 그다지 파급력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비슷한 사건은 발생할 수 있겠죠.. 아마도 암호화폐를 주제로 글이나 동영상을 올리는 이들에겐 이번 사건이 남일같지는 않을 겁니다..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사건들중 하나로 언급될 수는 있겠네요..

 

다만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진 이들은 암호화폐로 한몫 잡겠다는 생각을 하지 말고 충분히 고민한 뒤 투자를 한다면 여윳돈의 절반도 안되는 자금만으로 하길 권고합니다.. 즉.. 현재 생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한도내에서 투자하길 권고합니다.. 다 잃어도 문제가 없을 정도의 자금만으로 말이죠..

 

주식처럼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아닙니다. 국채처럼 일정기간 뒤에 이익금과 함께 받는 것도 아닙니다. 펀드처럼 원금손실 위험이 있기에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님 아예 안건드리는 게 제일 낫겠죠...


이후 추가보도가 나왔습니다.

 

일단 1명은 호주로 도망간 것이 확인되어 경찰이 인터폴에 공조요청을 할 예정입니다.

 

나머지 1명도 수원역에서 검거가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뉴스 : '유명 유튜버 흉기 공격' 용의자 1명 수원역서 검거

 

<앵커>

가상화폐 투자 관련 방송을 하는 한 유튜버가 얼마 전 괴한들에게 흉기에 찔리는 사건이 벌어졌죠. 용의자 2명 중 1명을 어제(11일) 경찰이 붙잡았습니다. 남은 1명은 호주로 도망간 것으로 확인돼서 인터폴에 국제 공조 요청을 할 계획입니다.

홍영재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비트코인 관련 방송을 하는 유튜버를 공격하고 달아난 용의자 2명 가운데 A 씨가 어제 오후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A 씨는 9일 새벽 다른 용의자 1명과 유튜버를 수갑으로 묶은 뒤 폭행하고 달아난 혐의로 경찰의 추적을 받아왔습니다.

경찰은 A 씨가 광주에서 수원으로 가는 열차에 탑승한 사실을 확인한 뒤 수원역에서 붙잡았습니다.

[수원역 관계자 : 경찰서에서 협조 요청이 들어와가지고 범죄자가 내리니까 어디서 내리는지 확인 좀 해달라고….]

위치 추적으로 A 씨가 이곳 수원역에서 내리는 것을 확인한 경찰은 잠복 끝에 수원역 한 출구 인근에서 A 씨를 검거했습니다.

A 씨는 경찰에서 다른 용의자가 도와달라고 해 범행 현장에 같이 간 것은 맞지만, 범행을 주도하지는 않았다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A 씨 등이 범행 장면을 감추기 위해 엘리베이터 CCTV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수갑까지 준비하는 등 사전에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나머지 용의자 1명은 범행 직후 홍콩을 경유해 호주로 출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인터폴에 수사 공조를 요청하기로 하고 A 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배문산, 영상편집 : 이소영, CG : 황예진) 

홍영재 기자yj@sbs.co.kr


아직 1명이 잡히지는 않았으나 혐의입증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여 인터폴에서도 문제없이 수배를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