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서해에 중국어선 사라졌다..해경 "신종코로나로 이동제한 때문"

by 체커 2020. 2.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해경 中어선 검문검색·나포 시 보안경, 방역복 착용 등 단계별 대응

 

(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 등 서해 황금어장에 중국어선이 사라졌다.

매년 이맘때 조기 등을 잡으려는 불법·무허가 쌍타망 중국어선이 몰려들었지만 6일 오전 현재 목포해경 관할 해역에서는 한척도 보이지 않는다고 해경은 밝혔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중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이동제한을 시행하면서 사실상 조업에 나서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면서 "당분간 이런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목포해경은 매년 중국어선의 불법 조업이 성행하는 가거도 등 해상에 대형 경비함정을 배치, 24시간 감시하고 있다.

해경은 조업하는 중국어선 발견 시 신종코로나 감염병 예방을 위해 검문검색 등 단계별 행동 수칙을 마련했다.

검문검색 전에 함미 갑판에 집결해 보안경, 마스크, 방역복, 장갑 등 방역 장비를 갖추고 단정에 탑승하도록 했다.

중국어선에 올라 검색할 경우 중국 선원 발열 조사를 해 의심 환자가 있으며 선내에 격리 조치할 계획이다.

단속하고 복귀하는 단속요원의 보안장비를 소독해 별도의 장소에 보관하도록 했다고 해경은 설명했다.

불법 어선은 나포해 해경 전용부두로 압송할 경우 조사 기간을 제외하고 선원은 선내 대기 조치하고 해양투기 등은 감시할 계획이다.

chogy@yna.co.kr


 

중국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좋은점 하나 말해봐라 한다면 그중 하나가 아닐까 싶군요. 한국입장에선 말이죠..

 

서해에 중국 어선이 사라졌다 합니다.. 정확히는 중국에서 오지 않았다는게 정확하겠죠..

 

이유는 중국내에서 이동제한이 걸렸기 때문입니다. 맘대로 나가지 못하니 중국어선이 올리 없겠죠..

 

이에 인터넷상에선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영원히 중국내에서 계속 머물기 바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동제한이 있으니.. 공장도 제대로 운영이 되지 않겠죠.. 

 

그래서 2020년 2월 한국의 미세먼지가 적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공장이 돌지 않아 매연등이 방출되지 않을테니까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전세계에 확진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에 대한 전면적 입국금지를 주장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다만 WHO에서 비상사태를 선포하였으나 입국금지를 하지 말라 권고하였고 설사 입국금지를 한다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진정된 뒤에 중국과의 무역재개시 보복우려도 있는만큼 한국정부로선 신중한 상황입니다. 뭐.. 자유한국당에선 그딴건 생각하지 않고 일단 막자는 주장을 계속 하지만..

 

정작.. 한국내 감염된 확진자와 2차, 3차 감염자중.. 중국인에게 감염된 사례가 얼마나 있나 싶네요.. 이러단 중국을 차단하는 것보다 한국인들의 이동차단이 차라리 확산방지에 도움이 될 것 같은데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