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정부, 日·베트남·태국 등 亞 6개국 여행·방문 최소화 권고

by 체커 2020. 2. 11.
반응형

다음

 

네이버

 

지역사회 감염 확인된 6개 지역 대상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중국 외 제3국을 통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국내 유입방지를 위해 동남아시아 등 환자 발생지역에 대하여 여행을 최소화할 것을 11일 권고했다.

 

현재 외교부 여행경보제도에 의해 중국 후베이성 지역은 철수권고(3단계), 그 외 중국 지역(홍콩, 마카오 포함)은 여행자제(2단계)의 여행경보가 발령 중이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사회 감염이 확인되는 6개 지역에 대해서 여행과 방문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했다. 6개 지역은 지역사회 감염이 확인된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이다.

이와 함께 환자가 발생한 지역*을 방문하는 경우에는 중앙방역대책본부가 정한 감염병 예방수칙 등을 준수하고, 다중 밀집장소 방문을 자제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하였다. 환자 발생지역은 지역사회 감염 확인 지역 을 비롯해 미국, 독일, 프랑스, 영국, 호주,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 네팔, 스리랑카, 캐나다, 이탈리아, 러시아, 벨기에, 핀란드, 스페인, 스웨덴, 아랍에미리트(UAE) 등이다.

함정선 (mint@edaily.co.kr)


 

외교부에서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에 대해 여행과 방문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했다 합니다.. 뭐 엄밀히 말하면 여행 자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해외안전여행에는 반영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동남아 지역에 여행자제를 권고했으니.. 여행간다면 어딜 가야하나 싶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유럽등에 가자니.. 그곳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동양인에 대한 혐오가 있다고 하네요..  동양인을 보면 바이러스 취급을 하기도 한다 합니다..

 

따라서... 갈데가 없습니다.. 솔직히...

 

그렇다고 국내 여행을 다니자니... 아직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한국내에서 진정된 것도 아니고.. 일부지역은 확진자가 다녀가는 바람에 방역처리등을 하여 발길도 뜸하죠... 

 

하지만 확진자들이 다녀간 곳은 대부분 방역이 끝났고.. 동선에 확인된 업체들은 방역과 동시에 자발적 휴업등을 하여 바이러스 확산을 차단한 상황.... 마스크 잘 끼고 다닌다면... 손 잘 씻고 다닌다면..가방에 물티슈 넣어 놓고 가끔씩 닦거나 물건을 만질때 닦는등의 잠깐의 불편함만 참는다면 문제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뭐.. 제일 좋은건 직장과 집 이외에 다른곳에 안가는게 좋긴 하지만... 지역상권등을 생각하면 가끔씩은 나가는 것도 좋지 않을까 봅니다..

 

그리고 관광지에선 이전과 다른 한산한 상황인지라 저렴하게 관광을 다녀올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물론 저렴하더라도 돈이 있어야 갈 수 있겠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