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日 입국제한 국가, 전세계 209곳..韓 입국제한 국가 넘어섰다

by 체커 2020. 3. 20.
반응형

다음

 

네이버

 

한국 대상 입국제한 국가·지역은 174곳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세계 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입국제한 조치를 취하는 가운데 일본인의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 및 지역의 수가 한국인의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 및 지역의 수보다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현지시간)를 기준으로 일본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를 하는 국가·지역은 총 209 곳이다.

입국·입역 제한 국가·지역이 131개, 입국 후 행동제한 국가·지역은 78개 등으로 집계됐다. 이는 일본 외무성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수치다.

반면 20일 현재 한국인의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지역의 수는 총 174개다.

입국을 금지하는 곳이 123곳, 이 가운데 4개국은 한국 일부지역에 한해서만 입국을 금지하고 있다.

격리조치를 하는 곳은 18곳, 검역강화·권고 조치를 취하는 곳는 33곳 등이다.

일본에 대한 입국제한 국가가 상대적으로 빠르게 늘어나는 데에는 확진자의 수가 한국보다 적긴 하지만 검진 숫자 자체가 적다는 점, 검진 건수에 비해 확진율이 높다는 점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청와대 홈페이지 집계를 보면 20일 현재 한국의 검사 건수는 31만6천664건이며 확진율은 2.73%다.

일본은 검사 건수는 한국보다 현저히 적은 1만4천72건에 그치고 있으며, 확진율은 2배 이상인 6.75%를 기록하고 있다.

hysup@yna.co.kr


 

 전세계에 일본에 대한 입국 제한을 하는 국가가 209곳이라 합니다..

 

한국에 대한 입국제한을 하는 국가는 174곳으로 한국보다 많네요..

 

한국보다 일본의 잠재적 감염우려가 크다는 걸 각국이 알고 있기에 한 조치가 아닐까 합니다..

 

한국의 누적확진자는 8652명, 사망자는 94명..

 

반면에 일본은 누적확진자 950명, 사망자는 33명... 한국보다 훨씬 적죠..

 

그럼에도 일본이 한국보다 위험하다 생각한건 일본의 코로나19에 대한 검사와 방역에 대한 불신이 있는것 아닐까 싶네요..

 

일본의 코로나19에 대한 검사수가 적죠.. 그리고 검사조건도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결국 적극적으로 확진자 찾아내어 격리, 치료하는 모습이 전세계에 긍정적으로 비춘 결과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근데 사실 자랑할만한 건 아니죠... 어쨌든 한국이나 일본이나 입국금지를 하는 국가가 있다는 것 자체가 부끄러운 일이 될 수 있으니..

 

그래도 나름 노력하고 있는 방역당국이 있기에 이정도로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 많은 이들이 방역당국을 응원하는건 누구도 부정하진 않을 겁니다..

 

다만 이들을 힘들게 하는 이들이 있어서 그게 문제겠네요.. 

 

감염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되도록 집회나 사람들이 밀집된 지역을 피하고 당분간 외출을 삼가해 달란 요구가 있는데 이걸 무시하고 종교행사를 했다 집단 감염이 발생한 상황이나.. PC방에 갔다 감염된 사례도 나오는데.. 이런 와중에 예배를 강행하는 종교단체도 문제고 클럽이나 주점에 가서 마스크도 없이 춤추며 술먹고 노는 인간들이 있어 또 언제 집단감염이 나올지 우려됩니다..

 

특히나 술집등에서 술먹고 놀다 감염된 인간들은 이후 자신이 술집등에서 간 걸 숨기고 싶어 역학조사에 비협조적으로 나올게 뻔하기에 조사를 지연시킬 우려가 크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