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코로나 소독 왔습니다"..방역 사칭한 주거침입 신원미상 남성 검거

by 체커 2020. 4. 3.
반응형

다음

 

네이버

 

경찰 "용의자는 혐의 시인..범행 동기 조사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담당 직원을 사칭해 경기도 평택의 한 가정집에 다녀가, 일대 커뮤니티를 긴장하게 했던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3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 평택경찰서가 전날(2일) 오후 7시34분쯤 서울의 한 주거지에서 A(32)씨를 검거해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지난달 25일 오후 1시쯤 경기도 평택시 비전1동의 한 아파트에서 자신을 동사무소에서 나온 코로나19 방역 담당이라고 속인 뒤, 가정집에 들어가 화장실 등에 정체불명 액체를 뿌리고 사라졌다.

모자에 마스크까지 착용한 A씨를 마주한 주민은 서명까지 받은 그의 방문이 의심스러워, 동사무소와 보건소 등에 실제로 코로나19에 따른 가정 소독이 이뤄지는지 알아본 결과, 그러한 일은 없다는 답변을 받고 경찰에 신고했다.

A씨가 방문했을 때 해당 가정집에는 가족들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해당 아파트를 비롯해 인근 아파트에는 “동사무소에서는 소독을 위해 개별 가구를 방문하지 않는다”는 안내방송이 나오기도 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했던 지구대는 A씨가 다른 가정집에는 방문하지 않은 사실을 확인했지만, 해당 사안이 심상치 않다고 판단해 평택경찰서로 사건을 인계했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아파트 인근 폐쇄회로(CC)TV 등을 확보한 뒤, 서울에서 A씨를 검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처음에는 자신의 혐의를 부인했으나 현재는 시인하고 있다”며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코로나19 관련 가정집에 무단 침입을 한 남성이 경찰에 의해 검거되었습니다.

 

이 남성은 방역요원이라 사칭하여 가정집에 침입을 했는데 이후 집주인이 보건소와 동사무소에 문의하여 허위사실임을 알게 되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이후 경찰에 의해 검거가 되었는데 이런 사실에 대해 해당 아파트과 인근 아파트에선 안내방송을 통해 방역을 위해 개별가구 방문을 하지 않는다는 방송을 내보냈습니다..

 

우려되는건 이런식으로 가정집에 침입을 했다는 것인데 만약 여성 혼자 살고 있는 곳이나 여성 혼자 있는경우.. 혹은 노약자만 있는 곳의 경우 자칫 범죄에 노출될 우려가 큽니다. 

 

강도 및 성범죄 피해우려가 있는 것이죠..

 

따라서 앞으론 방역요원이라 주장하면서 문을 열어달라는 요구는 거부하고 혹시나 하는 생각이 있다면 문을 열어주지 말고 보건소등에 연락하여 가정내 방역조치가 진행중인지.. 어디서 진행중인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국 아파트에서도 이런 사례를 설명하여 관련 안내방송을 해주길 권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