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자가격리지에 휴대전화 놓고 외출한 베트남 유학생 3명 적발.. 법무부 추방 검토

by 체커 2020. 4. 4.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군산 은파호수공원 등서 5시간 머물러..법무부, 추방여부 결정

 

(군산=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베트남 국적의 외국인 유학생 3명이 자가격리 장소에 휴대전화를 놓고서 외출해 추방 위기에 처했다.

4일 전북도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께 베트남 국적의 20대 여성 2명과 남성 1명 등 유학생 3명이 자가 격리지를 이탈한 것을 군산시 공무원이 유선전화 점검과정에서 확인했다.

담당 공무원은 이들의 거주지를 방문해 이탈한 것을 확인하고 경찰에 소재 파악을 의뢰했다.

경찰 조사 결과 3명의 유학생은 군산시 나운동 은파호수공원에서 5시간 정도 머물렀으며, 특히 위치 추적을 피하기 위해 거주지에 휴대전화를 놓고 외출한 것으로 파악됐다.

친구 사이인 유학생 3명은 3월 28일부터 4월 1일 입국했으며, 최근 검사에서 모두 '음성'판정을 받고 원룸에 격리 중이었다.

군산시는 자가격리 위반 사실을 이날 법무부에 통보했으며, 조만간 추방 여부가 결정된다.

전북도 관계자는 "내·외국인을 불문하고 자가 격리자는 격리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지역사회 전파 방지에 협조해달라"며 "규정 위반 시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히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kan@yna.co.kr


 

자가격리 수칙을 어기고 위치추적을 피하기 위해 휴대전화까지 놓고 이탈한 베트남 국적 3명에 대해 군산시가 고발을 했고.. 법무부에선 추방여부가 결정된다 합니다..

 

뭔 말이 필요할까요.. 추방하는게 답이겠죠..

 

이들은 자가격리 수칙을 어기는 것도 모자라 위치추적을 피하기 위해 휴대전화를 놓고 간 것.. 간과할 수 없는 사항이죠..

 

검토고 뭐고 추방을 시키고 이를 많이 알려야 한국내 타국 국적 외국인들이 경각심을 가질 것입니다..

 

물론 이런 일이 또 일어난다면 계속 추방해야죠.. 경중에 따라선 영구추방을 했으면 합니다.. 다시 못 들어오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