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전두환 광주지법 도착..1년여만에 다시 법정에

by 체커 2020. 4.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전두환 전 대통령이 1년여만에 다시 광주에 왔습니다.

오후 2시부터 재판이 열릴 예정인 광주지법에 도착하고 있는데요.

현장 모습 직접 보시겠습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을 태운 차량이 광주지법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서울 연희동 자택에서 출발한 지 약 4시간 정도 걸렸는데요.

고 조비오 신부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를 받는 전 전 대통령이 법정에 서는 건 1년 여만입니다.

전 전 대통령은 5·18 광주 민주화운동과 관련해 사자 명예훼손 혐의를 받습니다.

2017년 4월 펴낸 회고록에서 고 조비오 신부의 헬기 사격 목격 증언은 거짓이라며 조 신부를 "파렴치한 거짓말쟁이"라고 비난한 건데요.

이러한 혐의로 2018년 5월 불구속 기소됐지만 건강문제 등으로 인정신문에 출석하지 않아 재판이 지연되다가 구인장이 발부된 후인 지난해 3월 11일에야 자진 출석한 바 있습니다.

전 전 대통령은 이후엔 건강과 고령을 이유로 재판부에 불출석 허가를 받아 출석하지 않은 채 재판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전임 재판장이 총선 출마를 이유로 사직하면서 재판장이 바뀌게 되자 신임 재판부가 피고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위해 불출석 허가를 취소하고 전 전 대통령에게 출석을 요구해 다시 법정에 서게 됐습니다.


 

전두환씨가 광주에 도착해 곧바로 법원에 들어갔습니다.. 

 

이전에 논란이 된 부분에 대해 신경이 쓰였는지.. 이번엔 아무말도 없이 그대로 법원에 들어갔습니다..

 

아마 이번 법정은 신원확인을 하는등 간단한 절차만 있을 것이기에 법원에 머무는 시간은 적을 것으로 봅니다..

 

법정은 오후 2시에 시작되겠죠..

 

나올때도 소란이 발생하겠지만 이대로라면 그다지 주목할만한 상황은 발생하지 않고 조용히 마무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법원 밖에선 5.18 유가족과 그외 광주시민들이 몰려나와 시위를 벌였습니다.. 하지만 경찰의 대비 때문인지 충돌이 일어날 일은 없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