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원주 방화 일가족 사망 사건..숨진 남편의 정체가 드러났다

by 체커 2020. 6. 12.
반응형

다음

 

네이버

 

경찰 "숨진 중학생 시신에서 저항흔 발견" / "A씨 투신 전 도착한 소방관과 눈 마주쳐" / 숨진 중학생은 모바일 게임 유튜버로 활동 / 누리꾼들 그의 영상 찾아와 댓글로 추모

 

지난 7일 오전 강원 원주시 문막읍의 한 아파트 6층에서 방화 폭발 사건이 발생해 베란다 난간이 다 휘어져 있다. 원주=연합뉴스

강원도 원주의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3명이 숨진 가운데 전 남편 A(42·남)씨가 살인 전과자였단 사실이 드러났다.


12일 경찰 관계자는 “A씨는 살인 혐의로 검거돼 징역 17년형을 받고 나온 사람”이라며 ”이후 A씨는 숨진 중학생의 엄마 B(37)씨와 재혼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숨진 중학생의 시신에서 칼에 찔린 자상에 나왔고, 두개골도 망치로 맞은 듯 함몰된 상태”고 전했다.

숨진 중학생의 손과 팔 등에서는 저항흔이 발견됐다. 이는 잠자고 있다고 당한 게 아닌 몸싸움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이 부부는 사건 발생 6일 전인 지난 1일, 법적으로 이혼했다는 사실도 알려졌다. 법적으로는 이혼하고 따로 살고 있었는데 전 남편 A씨가 찾아와 이번 사건이 벌어진 것으로 보인다.

당시 출동한 소방관의 충격적인 진술도 나왔다. 폭발로 인해 현장에 출동한 소방관은 화재 현장으로 들어가자마자 전 남편 A씨와 눈이 마주쳤다는 것이다. 이 소방관은 “눈이 마주친 직후 A씨가 의식을 잃은 것으로 보이는 아내 B씨와 함께 투신했다”고 말했다.

즉, 소방관이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A씨는 생존해 있었다는 것이다.

 

지난 7일 오전 강원 원주시 문막읍의 한 아파트 6층에서 방화 폭발 사건이 발생해 베란다 난간과 창틀이 튕겨져 나가 떨어져 있다. 원주=뉴스1

앞서 지난 7일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의 한 아파트 6층에서 방화 폭발 사건이 일어났다. 이들 부부는 화단에 떨어진채 숨진채 발견됐고, 아들인 중학생은 흉기에 찔려 전신 화상을 입고 방안에서 숨진채로 발견됐다. A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 도중 숨을 거뒀다. 집 안에서는 휘발류 2통(20L 1통, 5L 1통)이 발견됐다. 


한편 숨진 중학생은 게임 유튜버로 활동했던 이력이 밝혀지면서 누리꾼들은 그의 유튜브 채널을 찾아 애도하고 있다. 그는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콘텐츠를 올려왔던 유튜버 ‘리튬’으로, 현재 그의 유튜브 채널에는 그의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그를 추모하는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얼마전 강원도 원주의 어느 아파트에서 폭발사고가 났는데 아파트 내부에선 아들이 숨진채 발견되었고 부부로 보이는 남녀는 추락해서 사망한 채 발견된 사건이죠..

 

일단 현재로선 남성이 집안에 있는 아들을 죽인 후 아내와 함께 추락해 사망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아들과 아내를 죽인건 전 남편으로 아내와 추락당시 잠깐동안 살아 있었다고도 알려졌었습니다.. 같이 떨어진 아내는 전 남편이 살해했거나 의식을 잃게 한 뒤 같이 투신한 것으로 보이네요..

 

그런데 전 남편이라는 용의자.. 사망한 용의자가 사실 살인 전과자라는 것이 드러났다 합니다..

 

징역 17년을 받고 복역하다 나온 사람으로 남성이 살해한 여성과 재혼했다 최근에 다시 이혼한것 같습니다. 이혼한지 6일만에 이같은 사건이 벌어진 겁니다..

 

중학생인 아이도 전 의붓아버지에게 죽지 않기 위해 저항했으나 소용이 없었던 것으로 조사결과 나타났습니다.. 저항흔이 발견되었다네요..

 

왠지 남성은 먼저 아내의 의식을 잃게 하거나 먼저 살해한 뒤 중학생 아들을 공격해 살해한 후 휘발유를 통해 아파트 내부에서 폭발시키다 폭발이 된 후에도 사망하지 않아 아내를 베란다로 옮겨 같이 투신한 것 아닐까 예상합니다.

 

살인 전과자이면서 한 아내의 남편이었으며 의붓아버지였던 남성은 노력을 했었음 유튜버로서 꿈을 이루었던지 아님 그 기반으로 다른 목표를 찾아 대성할 수도 있었던 중학생 아들의 기회를.. 그리고 남편과 이혼 후 아이와 함께 다시 시작하는 아내가 다시 찾은 기회를 죽임으로써 모두 없앴습니다..

 

하지만 어찌되었든 살인자 남성도 사망했습니다..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되겠죠... 사망자가 사망했더라도.. 죄값을 치루지 않은 채 저승으로 도망간 것 같아 뒷끝이 좋지 않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