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소녀상 지키자" 대학생단체 옛 日대사관 소녀상에 몸 묶고 시위

by 체커 2020. 6. 23.
반응형

다음

 

네이버

 

경찰 질서유지선 무시..자진해산 요구에도 농성 진행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소속 대학생 10여명이 서울 종로구 평화의 소녀상 주변에서 농성을 벌이고 있다. © 뉴스1 이상학 기자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대학생 단체가 평화의 소녀상 주변에 둘러앉아 '소녀상 지키기'에 돌입했다.

23일 오전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 소속 대학생 10여명은 서울 종로구 옛 주한일본대사관 앞 소녀상에 자신들의 몸을 끈으로 묶고 농성을 벌이고 있다.

경찰은 소녀상 주변 반경 2m에 질서유지선을 설정하고 출입을 불허했지만, 이들은 질서유지선을 무시한 채 소녀상 주변으로 들어갔다. 학생들은 경찰의 자진해산 요구에도 움직이지 않고 있다.

이들은 '일본정부 전쟁범죄 사죄배상' '한일합의 폐기' 등 피켓을 들고 "시민들이 힘을 모아 소녀상을 사수하자"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들보다 먼저 집회신고를 낸 '반일동상진실규명공대위'는 소녀상 바로 옆에서 '위안부 진실규명 촉구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김상진 자유연대 사무총장도 현장에서 대학생들을 강제 해산하지 않는 경찰을 비판했다. 김 사무총장은 "술을 먹어도 2차에는 끝내는데 4차까지 자진해산 요구만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소녀상 주변에 진입한 학생들에게는 "그동안 뭐 하다가 이제 와서 (자리를) 뺏겼다고 쇼를 하느냐"며 "더이상 위안부 팔이가 돈이 안 돼서 위안부를 이미 버린 것"이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한편 24일 정의연의 제1445차 '수요집회'는 28년 만에 장소를 옮겨 진행된다. 보수단체인 자유연대가 해당 장소에 먼저 집회신고를 했기 때문이다.

 

shakiroy@news1.kr


 

24일 수요집회때부터 보수단체가 소녀상 인근에서 집회를 하게 됩니다.. 수요집회를 그동안 해왔고 하고 있는 정의연에선 자리를 뺏겼죠..

 

관련뉴스 : 보수단체 선점에..정의연 수요시위 장소 28년만에 옮겨

 

이에 해당자리에서 소녀상을 지키던 대학생들이 소녀상 지키겠다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에 경찰이 자진해산을 요구했지만 응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에 해당 자리를 선점한 보수단체.. 특히 보도내용에 나오는 김상진씨는 방송을 하면서 이들을 조롱하네요.. 이 대학생들에 대해 조선족 알바라 지칭하기도 합니다.. 이들에 대해서 돈벌이 안된다 그만해라 하네요..

 

그러면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며 돈벌고 있고요.. 누가 돈벌고 있는건지.. 원.. 방송에 떡하니 계좌번호까지 공개하는데 말이죠..

그외에 이들 대학생들을 지지한다고 동영상 스트리밍을 하는 이들도 있기는 합니다..

이런 상황까지 되었으니... 아마 수요집회때는 혼란이 예상됩니다.. 충돌이 없길 바라는 수 밖에 없겠네요..

 

이런 상황까지 발생했으니.. 저러다 소녀상까지 철거가 되면 어찌될까 싶네요.. 그게 보수단체들이 바라는 것이니..

 

혹시 모르죠.. 24일 수요일에 뭔 일이 벌이질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