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국시원, 의사국시 재접수 기한 연장 안한다..오늘밤 12시 마감

by 체커 2020. 9.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정부, 의사 국시 1주일 연기…오는 9월 8일부터 시행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지난 1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모습. 정부는 이날 2021년도 제85회 의사국가시험 실기 시험 시작을 하루 앞두고 1주일 연기 방침을 전격 발표했다. 2020.8.31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의대생들이 의사 국가고시를 계속 거부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6일 밤 12시 마감인 재접수 기한은 다시 연장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은 이날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의대협) 비상대책위원회가 국시 거부 의사를 발표한 직후 '재접수 기간 연장은 검토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보건복지부도 앞서 의대협 입장 발표전 실시한 브리핑에서 "오늘까지 (응시) 재접수 신청을 하지 않으면 금년도 실기시험 응시는 어렵다는 점을 정확히 인지하고, 예기치 못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반드시 시험 접수를 완료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정부는 의과대학 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등에 반발하는 의대생 가운데 90% 정도가 국시 거부 의사를 밝히자 시험 시작 일자를 애초 지난 1일에서 8일로 늦추고 시험 재접수 기한을 이날까지로 연장한 바 있다.

의대협 비대위는 이날 전국 40개 의과대학 응시자대표회 의결에 따라 만장일치로 국시 거부를 유지하겠다는 결정을 내렸다.

이대로 재접수 기한이 마감되면 오는 8일 시작 예정인 의사 국시 실기시험은 의대생 대다수가 응시하지 않은 채 치러진다.

 

aeran@yna.co.kr


 

6일 밤 12시가 지나면 국시 접수 마감이 됩니다.. 그리고 보건복지부는 접수시기 연장을 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시험을 접수 못한다면.. 결국 의사가 되기 위해선 내년을 기약해야 합니다..

 

아마 접수마감에 의대생들이 몰리지 않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이미 의대생들이 접수를 포기한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세상논란거리/사회] - 의대생협회 "국가고시 응시 만장일치 거부..투쟁 지속"

 

따라서 보건복지부도 계속 연장할 이유는 없을 겁니다.. 의대생들이 입장을 밝혔으니 마냥 이들을 기다릴 이유도.. 명분도 없습니다.

 

이전에 미리 신청을 한 이들은 예정된 일정으로 시험을 치를 것이고 시험 재신청자는 11월 이후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연기했습니다.. 일정을 확인해서 국시 접수자는 시험을 놓치는 일 없이 잘 치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