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울산 화재민 '조롱성 메모' 자작극이었다

by 체커 2020. 10. 17.
반응형

다음

 

네이버

 

호텔 측, 직접 진위 확인에 나서 메모 처음 발견했다고 주장한 주민 A씨 상대로 경위 파악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사실 확인 / A씨 "앞서 객실 이용한 고객이 메모 써놓고 간 것 같다"고 주장 / 호텔 측이 CCTV 확인하려고 하자 자신이 한 일 시인한 것으로 알려져

 

울산 화재 피해를 본 이재민이 임시로 묵고 있는 울산 스타즈호텔 객실에서 발견했다며 공개한 메모지. 불과 관련된 노래 제목이 적혀 있다. 페이스북

화재 피해를 당한 울산 주상복합아파트 이재민들이 임시로 묵는 스타즈호텔 객실에서 발견돼 논란이 된 조롱성 메모는 같은 이재민의 자작극으로 17일 밝혀졌다.


최근 울산시 남구 '삼환아르누보' 주상복합아파트 주민 중 한 명이라고 밝힌 누리꾼은 SNS에 "스타즈호텔 객실 내에서 발견했다"며 '이재민을 위한 플레이리스트'라고 적힌 메모지 사진을 올렸다.

호텔 로고가 인쇄된 객실 메모지에는 마치 이재민들을 조롱하는 듯 오마이걸 '불꽃놀이', 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 블랙핑크 '불장난' 등 제목이 불과 관련된 노래 7곡이 적혀 있었다.

글과 사진은 언론을 통해 기사화되면서 알려졌고,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다.

다만 메모가 남겨진 경위에 관해서는 확인된 바가 없어 객실 관리 부실, 외부인 침입 등 갖가지 추측을 낳기도 했다.

일부는 호텔 내부 직원 소행을 의심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취재 결과 이 메모는 삼환아르누보 한 주민이 스스로 작성한 것으로 드러났다.

직접 쓴 메모를 마치 객실 안에서 발견한 것처럼 한 것이다.

호텔 측은 직접 진위 확인에 나서 메모를 처음 발견했다고 주장한 주민 A씨를 상대로 경위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사실을 확인했다.

A씨는 앞서 객실을 이용한 고객이 메모를 써 놓고 간 것 같다고 주장했지만, 호텔 측이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려고 하자 자신이 한 일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이런 일을 벌인 이유는 확인되지 않았다.

호텔 측은 A씨에 대해 별다른 조처를 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글과 사진이 올라왔던 SNS 계정에는 현재 해당 게시물이 삭제된 상태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화재가 발생한 울산 주상복합아파트에서 화재로 인해 집을 잃은 주민들이 임시거처로 인근 호텔에서 머물고 있죠..

 

이재민들이 머무는 임시거처를 호텔로 지정해 논란이 있긴 했지만 그렇다고 마냥 비난하진 않죠.. 갈데가 없는 이들이고 절차상은 문제가 없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까요..

 

그런데 논란이 된건 이들이 묵는 숙소에서 조롱성 메모가 발견되 큰 논란이 나왔습니다..

 

집을 잃어 고통스러운 이주민들에게 이재민들을 위한 노래 리스트라 해놓고 불과 화재를 연상시키는 노래 목록이 쓰여진 메모가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메모때문에 비록 호텔에 머물고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집을 잃은 이들을 조롱할 이유는 전혀 없기에.. 메모를 쓴 이를 찾아 처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다수 나왔습니다.

 

근데..

 

그 메모가 자작극이라는 게 드러났습니다.. 해당 아파트의 입주민이 쓴 메모라는 것이죠..

 

피해자이면서 왜 자신을 포함한 다른 피해자들을 조롱하는 메모를 써서 마치 다른 이들이 쓴 것마냥 SNS에 올려 공분을 시켜놓았는지...

 

혹시 그런 공분을 가지게 하여 화재 이주민들에 대한 동정을 이끌어내 모금이라도 받을 생각이었을까요?

 

어찌되었든 자작극으로 끝났기에.. 해당 논란은 조용히 사라지겠죠..

 

하지만 이재민이... 피해당사자중 한명이 저런 자작극을 벌인게 드러났으니.. 비슷한 일이 또 벌어지면 그땐 자작극인지부터 의심하지 않을까싶네요.. 그럼 정말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벌어져도 믿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겠죠..

 

저 메모를 보게 되면 특정 집단의 사람들이 생각납니다.. 재난이 발생한.. 그래서 사망한 이들에 대해 음식에 비유해서 조롱을 하거나 단식투쟁을 하는 장소에 모여 폭식을 하거나..이번 논란의 메모를 쓴 이도 그 문제의 집단과 관련된 사람이 아닌가 의심이 드네요.. 혹시 자기가 피해를 봤어도 그런 메모를 쓸 정도면 왠지 성격상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도 싶군요..

반응형

댓글